(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해 11월 발매한 'BE'의 타이틀곡 'Life Goes On'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3일 오전 11시 16분경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5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Life Goes On'은 열심히 달리다 멈춰 설 수밖에 없는 상황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으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12월 5일 자)에서 1위를 차지, 빌보드 차트 62년 역사상 최초로 한글 가사 위주의 곡으로 해당 차트 정상에 오르는 새 역사를 썼다.
멤버 정국이 연출에 참여한 'Life Goes On'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소탈한 모습과 한자리에 모여 차분하게 노래를 부르는 장면을 담아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팬들을 직접 만나지 못하는 방탄소년단의 아쉬움과 그리움을 고스란히 드러내 의미가 더 각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Life Goes On'을 포함해 총 3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사진=빅히트 뮤직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