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스타트랙 플릿 커맨드의 PC버전이 출시됐다.
23일 스코플리(Scopely)는 자사의 우주전략 게임 <스타트랙 플릿 커맨드>의 PC버전을 런칭하여 기존 모바일 및 PC에서의 자유로운 크로스플랫폼 플레이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스타트랙 플릿 커맨드>는 유저들이 사령관의 자리에 앉아 전략적 플레이로 자신만의 함대를 구축해 나가는 우주 전략 게임이다. 오리지널 스타트랙 시리즈의 ‘켈빈 연대기’를 기본으로 제작되었으며 그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트랙의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흥미로운 컨텐츠들을 선보였다.
2018년 11월 출시 이후 다양한 매체와 기관에서 상을 수상하였는데 ‘최고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최고의 기술 성과’ 및 ‘최고의 멀티플레이어/경쟁’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고 ‘올해의 게임’과 ‘최고의 운영’에도 후보에 올랐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게임내에서 유저들에 의해 이루어진 전투는 140억회가 넘고, 총 5억 시간 이상 플레이 된 명실상부 가장 사랑받는 스타트랙 게임이 되었다.
해당 PC버전은 진정한 크로스 플랫폼의 활용이 가능하도록 디자인되어 모바일과 PC간의 원활한 교차 플레이를 지원한다. 얼라이언스 및 배틀패스와 같은 소셜 기능들도 플랫폼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은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데이비드 이클버리(David Eckelberry, 스타트랙 플릿커맨드 부사장)는 “팀원들 모두 <스타트랙 플릿 커맨드>의 완벽한 PC버전을 선보이기 위해 오랜 시간 노력해왔다. 이제 PC를 선호하는 팬들은 물론 기존 모바일 유저들에게도 플랫폼의 선택에 있어 훨씬 자유로운 기회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앞으로도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지속하실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할 것” 이라고 전했다.
<스타트랙 플릿 커맨드>의 PC버전 런칭을 기념하여 유저들은 PC버전을 플레이하며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된다. 매력적인 신규 아이템 구매 기회는 물론 기존 모바일 계정을 PC 계정과 연동시킬 경우 특별한 인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런칭 첫 주에 다운로드 할 경우 특별한 코스튬도 획득할 수 있다.
<스타트랙 플릿 커맨드>의 모바일 과 PC버전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PC버전의 경우 설치안내 페이지는 아직 현지화 되어있지 않지만, 게임 컨텐츠는 완벽히 한글화가 되어있어 편안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사진= 스코플리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