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스테이씨(STAYC)가 뜨거운 대세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지난 15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 (스테레오타입)'의 타이틀곡 '색안경 (STEREOTYPE)'으로 1위에 올랐다.
스테이씨는 지난 14일 SBS MTV '더쇼'에서 데뷔 후 음악방송 첫 1위를 차지한 데에 이어 '쇼! 챔피언'까지 2관왕의 쾌거를 안으며 요즘 가장 뜨거운 '4세대 대표 그룹'다운 존재감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이와 함께 지난 15일 오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색안경 (STEREOTYPE)' 퍼포먼스 버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영상 속 스테이씨는 섬세하고 다채로운 표정 연기와 완성도 높은 무대로 오리지널 뮤직비디오와는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했다. 특히 안경과 속눈썹을 형상화한 듯한 '아띵춤'은 틴프레시 에너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강력한 중독성을 유발했다.
타이틀곡 '색안경(STEREOTYPE)'은 팀의 특별한 시그니처 '틴프레시(TEENFRESH)' 장르를 바탕으로 스테이씨만의 독보적인 하이틴과 우아함을 담은 곡이다. 고정관념 속 우리의 색을 한 가지로만 단정 짓지 말고, 우리에게는 다양한 색깔과 본질이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스테이씨는 컴백 후 의미 있는 성과를 써내려가고 있다.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음원 차트 최정상에 올랐으며, 초동 판매량 114,203장을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 단일 앨범 초동 판매량 순위 8위에 등극했다. '색안경 (STEREOTYPE)' 뮤직비디오는 공개 열흘 만에 2200만 뷰를 돌파하며 기록 대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스테이씨는 다양한 음악 활동 및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