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7 13:09
연예

유리나, 개인투표 1위…2위 션샤오팅→루안·원저·김혜림 생존 (걸스플래닛) [전일야화]

기사입력 2021.09.04 07:30 / 기사수정 2021.09.04 01:20

이서은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서은 인턴기자) '걸스플래닛' 카와구치 유리나가 글로벌 개인투표 1위를 차지했다. 이케마 루안, 원저, 김혜림은 마스터 패스 끝에 생존했다.

3일 방송된 Mnet '걸스플래닛 999 : 소녀대전'(이하 '걸스플래닛')에서는 첫 번째 생존자 발표식과 글로벌 개인투표 TOP9이 공개됐다. 앞서 셀 투표로 총 16개의 셀이 생존한 가운데 마지막 17번째 셀을 두고 가슴 졸이는 결과가 발표됐다.

17위 셀 후보는 저우신위, 윤지아, 시마 모카 셀과 원저, 김세인, 오카자키 모모코 셀이었다. 생존한 셀은 6만 9천 표 차이가 벌어진 저우신위, 윤지아, 시마 모카의 셀이었다. 윤지아는 눈물을 흘리며 18위 셀 팀을 끌어안았다. 그는 'How you like that' 팀에 고마움을 전하며 "너무 같이 하고 싶은데 미안해요"라고 눈시울을 붉혔다.

18위로 탈락한 김세인은 "저희 셀을 뽑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원저 언니에게 슬픈 생일을 만들어 줘서 미안하다"라고 말했다. 이에 원저는 "죄송하다"라는 말로 눈물을 쏟았다. 그의 눈물에 녹화장은 눈물바다가 됐다.

총 51명이 탈락하고 48명이 생존한 가운데 마스터들의 협의 끝에 패스권이 주어지는 '플래닛 패스'가 발표됐다. C,K,J 그룹에서 각각 한 명씩 생존하는 가운데 J그룹은 이케마 루안이 생존했다. 마스터 선미는 "루안 참가자는 무대를 보고 저런 친구가 연예인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뽑은 이유를 밝혔다.

C그룹 생존자는 원저였다. 마스터 정주희는 "태도가 너무 성실하다"고 이유를 전했고, 선미는 "단기간 눈에 띄게 성장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 K그룹 생존자는 김혜림이었다. 마스터 티파니 영은 "리더십을 잘 보여줬다"고 평했고, 임한별은 "완성된 메인보컬의 느낌이었다"고 전했다.

총 54명이 생존한 가운데 앞의 셀 투표와는 별개로 글로벌 개인 투표 결과로 TOP9이 발표됐다. 앞서 마스터들이 선택한 TOP9 1위에 선정됐던 에자키 히카루는 자신에게 질문이 들어오자 "제가 할 수 있는 건 전부 한 것 같다"고 말했다.

9위는 'Yes or Yes'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김채현이었다. 8위는 개인투표로 일본 6위, 중국 8위, 한국 9위를 기록한 강예서였다. 그는 앞서 마스터가 뽑은 TOP9에 선정된 바 있다. 7위는 스페인, 프랑스, 영국 등에서 큰 사랑을 받은 C그룹의 차이빙이었다.


6위는 일본 2위, 중국 3위, 한국 8위를 받은 C그룹의 수루이치였다. 5위는 일본에서 개인투표 1위를 한 사카모토 마시로였다. 그는 "상상도 못 했다. 이제 시작이다.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4위부터 1위까지 총 4명의 얼굴이 동시에 분할화면으로 띄워졌다. 주인공은 최유진, C그룹의 션샤오팅, J그룹의 에자키 히카루, 카와구치 유리나였다. 이때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휴닝카이의 동생 휴닝바히에가 없어 반전을 자아냈다.

4위는 싱가포르, 베트남, 필리핀 2위, 미국, 영국 3위, 한국에서 4위를 기록한 최유진이었다. 그는 "후보에 든 것만으로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3위는 미국, 영국, 프랑스, 멕시코에서 2위, 콜롬비아에서 1위를 기록한 J그룹의 에자키 히카루였다. 그는 "높은 순위를 받게 되어 믿기 힘들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C그룹의 션샤오팅, J그룹의 카와구치 유리나 중 대망의 1위는 카와구치 유리나였다. 그는 총 164개국 중 83개국에서 1위를 차지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카와구치 유리나는 "이 영광스러운 순위에 제 실력은 아직 미숙한 것 같다. 더 노력해서 모든 분들에게 TOP9 1위가 된 카와구치 유리나로 인정받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2위 션샤오팅은 "이 프로그램에서 모든 경험을 처음 느낀다. 처음으로 사람들 눈에 들었고 인정 받았고, 제 노력으로 센터 자리를 따냈다. 계속 화이팅 하겠다. 제 목표는 최종 TOP9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걸스플래닛'은 공식 플랫폼 앱에서 하루에 한 번씩 투표할 수 있다. 두 번째 글로벌 투표는 셀 투표가 아닌 개인 투표로 진행되며, 이때 총 30명이 탈락하게 된다. C,K,J 그룹에서 각각 3명씩 선택해 총 9명을 개인 투표할 수 있으며, 결과는 한국 50%, 글로벌 전지역 50%가 반영된다.

'걸스플래닛'은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 Mnet 방송화면

이서은 기자 finley031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