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레인보우식스 시즈에 신규 콘텐츠가 추가됐다.
17일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Year 6 시즌 3’ 신규 콘텐츠인 ‘Crystal Guard’의 세부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는 신규 오퍼레이터, 맵 리워크, 게임 내 기능 개선 등을 포함하고 있다. 먼저 이번 시즌에는 신규 오퍼레이터 Osa가 새롭게 합류한다. 크로아티아 군 엔지니어 출신의 공격 오퍼레이터인 Osa는 ‘Talon-8 Clear Shield’라는 투명 방탄 방패를 활용해 팀 내 공격의 선두에서 상대팀을 강하게 압박할 수 있다.
Osa의 Talon-8 Clear Shield는 바닥이나 문틀, 창틀 등에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특수 장비다. 또한 Talon-8 Clear Shield는 전술적으로 손에 장착하고 이동할 수도 있어 공격팀의 진입로를 다양하게 확보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보인다. Osa는 주 무기로 556 Xl, PDW9를 사용하며 보조 무기로는 PMM을 장착하고 있다.
Crystal Guard에서는 은행, 해안선, 클럽하우스 맵을 대상으로 양팀 간의 교전 밸런스를 맞추기 위한 다양한 개선 작업이 진행됐다. 예를 들어 해안선 맵에서는 1층 리셉션 폭탄 지역이 1층 입구 지역으로 변경되었으며 새로운 위치와 진입로가 추가되어 공격팀이 더욱 다양한 전략으로 내부 진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은행 맵과 클럽하우스 맵 또한 새로운 진입로 추가 및 경로 변경, 파괴 가능한 벽 추가 등을 통해 양팀간 더욱 치열한 교전을 유도했다.
Crystal Guard에서는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Twitch, IQ, Fuze, Mute 오퍼레이터를 대상으로 밸런싱 작업이 진행됐으며 Elite customization, Flash Detection System, Gadget damage adjustments, Armor rework, RIM lighting 등 게임 내 다양한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다.
한편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캡콤(Capcom®)의 레지던트 이블(Resident Evil: Lion "Leon S. Kennedy") 엘리트 스킨을 17일(이하 현지시간 기준) 선보인다. 또한 유비소프트 스토어 독점으로 Sledge’s hammer, the Sparkle Tachanka chibi 레플리카 및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는 새로운 콜렉터 케이스를 올가을 출시할 예정이다.
Crystal Guard는 17일부터 Windows PC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를 통해 미리 경험해볼 수 있으며 신규 오퍼레이터 Osa는 18일부터 플레이할 수 있다. Crystal Guard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개인 통계, 타 플레이어와의 통계 비교, 진행 상황 추적 등을 통해 친구 및 다른 사람들과 실력을 비교해 보고 싶은 플레이어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통계 사이트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