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9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 조직위원회는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의 팬앤스타 부문 온라인 1차 투표가 9일 정오부터 23일 정오까지 2주 동안 팬앤스타 공식 애플리케이션 및 웹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고 밝혔다.
온라인 1차 투표에서는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개인’, ‘트로트 인기상’, ‘최고 애즈닷상’까지 총 4개 부문 투표가 진행되며, 이 중 ‘최고 애즈닷상’은 오직 1차 투표 결과로 수상자가 결정된다.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가수’, ‘팬앤스타 초이스상 – 개인’, ‘트로트 인기상’ 후보는 팬들이 직접 선정 및 추가할 수 있다.
투표는 팬앤스타 한국판, 일본판, 영문판, 중국판, 베트남판 총 5개의 공식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에서 동시 진행되며 팬앤스타 미션을 통해 얻은 ‘일반별’, ‘무지개별’, ‘동영상 투표’로 원하는 아티스트에게 투표할 수 있다. 1차 투표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상위 20팀은 오는 9월 중 시행 예정인 본 투표(2차 투표)에 진출한다.
또, ‘팬앤스타 초이스상’과 ‘트로트 인기상’ 1차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는 잠실 롯데백화점 디지털 광고에 1주일 동안 노출될 수 있는 특전을 얻을 수 있다. 2위와 3위에게도 지하철 2호선 42개역 대합실 전광판 1주간 노출, 지하철 2·6호선 합정역 CM보드 1주간 광고 노출 특전이 각각 주어진다.
그중 임영웅은 ‘TMA’ 최고 애즈닷상 중간집계 결과, 450만 표가 넘는 압도적 지지를 받으며 1위를 질주 중이다.
시작부터 치고 나간 임영웅. 이에 투표 막바지까지 1위 자리를 수성할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모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오는 10월 2일 온택트(Ontact)로 개최된다.
사진 = 임영웅 팬클럽-더팩트뮤직어워즈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