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트랙리스트만 공개했을 뿐인데, 벌써 차트 '올킬'의 조짐이 보인다. AKMU(악동뮤지션) 자체가 차트 장악력을 강하게 갖고 있는 아티스트이지만, 이번엔 더욱 강력한 컬래버로 돌아온다.
AKMU는 14일 0시 첫 컬래버레이션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새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는 AKMU가 지난해 11월에 발매한 싱글 '해프닝'(HAPPENING) 이후 8개월 만에, 3번째 정규앨범 '항해' 이후로는 2년 만에 발표하는 앨범이다.
특히 '넥스트 에피소드'는 AKMU의 첫 컬래버레이션 앨범이라는 점에서 특별함을 더했다. 이찬혁, 이수현 두 사람으로도 감성을 꽉 채웠던 AKMU가 타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되는 것.
공연이나 타 아티스트의 앨범에는 참여해왔지만, AKMU 앨범에서만큼은 피처링과 컬래버레이션을 최소화했던 AKMU는 아예 컬래버레이션 앨범을 따로 발매하며 2021년 여름을 '올킬' 할 작전에 나섰다.
AKMU의 새 앨범 트랙리스트를 살펴보면, 1번 트랙 '전쟁터'에는 가수 이선희가, 2번 트랙이자 타이틀곡인 '낙하'는 가수 아이유가, 3번 트랙 'BENCH'는 가수 자이언티가, 4번 트랙 '째깍 째깍 째깍'에는 래퍼 빈지노가, 5번 트랙 '맞짱'에는 밴드 잔나비 최정훈이, 6번 트랙 'Stupid love song'에는 가수 크러쉬가, 7번 트랙 'EVEREST'에는 가수 샘 킴이 함께했다.
이름을 따로 떼고 봐도 대중성을 통한 차트 장악력이 어마무시한 아티스트들이 그야말로 차트 강자인 AKMU를 만난 것.
특히 곡의 제목과 묘하게 어울리는 아티스트들의 매력 덕분에 아티스트 라인업과 제목만으로 벌써부터 음악 팬들의 상상력이 거대해지며 기대감을 낳고 있다.
실제로 '넥스트 에피소드'의 라인업이 공개된 14일 0시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성별과 연령대로 나뉘어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임에도 불구하고 대다수의 커뮤니티에 기대감 가득한 반응이 게재됐다는 것은 '올킬'의 신호탄이라고 볼 수 있다.
AKMU는 SBS 'K팝 스타' 시즌2에 참가자였을 때부터 '크레셴도', 'I Love You', '200%', 'Give Love', '오랜 날 오랜 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 등 앨범과 곡들이 발매년도의 연간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새 앨범 소식에 많은 대중이 반응하는 아티스트.
지난 싱글 '해프닝' 발매 당시 "끊임없이 변화하는데 달라진 것 같지는 않다라는 평가를 받고 싶다"고 밝혔던 AKMU의 새 앨범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YG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