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10년 간 유저들과 함께 한 ‘사이퍼즈’가 대규모 기념 이벤트를 준비했다.
㈜네오플(대표 노정환)은 인기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의 10주년 온라인 쇼케이스 ‘체인지(CHANGE)’에서 여름 업데이트 계획과 역대급의 대규모 기념 이벤트를 발표했다.
지난 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 이날 행사는 김상백, 홍시호, 전숙경, 장예나, 류승곤 등 그동안 ‘사이퍼즈’와 함께해 온 성우들의 10주년 축전 영상으로 막을 올렸다. 이후 지난 10년의 스토리를 정리한 영상, 주요 여름 업데이트 발표, 향후 서비스 방향성 안내, 이용자 질문에 대한 실시간 답변, 10주년 대규모 기념 이벤트 공개 순으로 이어졌다.
먼저, ‘사이퍼즈’ 개발을 총괄하는 김태수 디렉터는 여름 업데이트로 게임과 스토리를 연계해 몰입감을 극대화하는 전장 개편을 내세웠다. 일식 현상과 ‘인식의 문’ 등장으로 새롭게 펼쳐지는 스토리에 기반해 기존 맵 내 신규 전장 ‘인식의 틈’을 선보이며 이용자는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기존보다 더욱 빠르고 변칙적인 전투를 도모할 수 있다.
이어 기존 6개월 단위였던 공성전의 공식전을 3개월 단위의 2개 시즌으로 나누고 보상을 개편하는 안을 발표했다. 이제 보상은 퍼스트 시즌, 세컨드 시즌으로 구성되며 공식전의 등급 가치 상승과 진입 완화를 위한 변경안도 적용된다. 이 밖에 더욱 재미있는 리그 콘텐츠, 그리고 보다 쉽고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마블 러쉬’ 업그레이드 등 인게임의 이벤트에도 변화를 예고했다.
끝으로 김태영 서비스팀장은 10년 동안 ‘사이퍼즈’를 사랑해온 이용자에게 보답하는 의미에서 역대급의 대규모 기념 이벤트를 공개했다. 먼저 7월 15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전투장비 이용권(150일)’, ‘장비 확장 200칸(5개)’, ‘선택형 오리진 상자(10개)’, ‘선택형 루나래빗 블랙(1개)’을 제공한다.
또한, 7월 15일부터 미션 이벤트를 통해 개인 미션 달성 시에는 ‘로딩 포스터(14개)’, 신규 ‘SD 포스터’, 그리고 10주년을 맞이해 특별 제작된 ‘벨져 로딩 포스터’ 등을 지급하며 능력자들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 미션 달성 시에는 ‘풀유니크팩(10개)’, ‘풀소모품팩(10개)’, ‘테라실크(10개)’, ‘선택형 오리진 상자(2개)’, ‘코스튬 도안(10개)’을 제공한다. 단체 미션을 모두 달성했을 때는 ‘선택형 루나래빗 블랙’, ‘전체 스타일 어택 상자(2개)’, ‘마스터 도안(10개)’을 추가 지급한다.
현장에서 김태수 디렉터는 "대부분을 바꿔보자는 목표로 ‘변화’를 키워드로 잡고 10주년 업데이트와 향후 서비스 방향성을 구상해왔다”며 “그동안 ‘사이퍼즈’에 애정을 갖고 즐겨온 능력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향후에 선보일 업데이트와 이벤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