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22:29
게임

메이플스토리, '대난투'로 업데이트 종결

기사입력 2011.01.13 20:13

류지일 기자



[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넥슨의 메이플스토리 카오스 업데이트의 화려한 종지부, '대난투'가 공개됐다.

'대난투'는 메이플스토리 최초로 유저 간 대결을 지원하는 모드로, 30레벨 이상 유저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직업과 계열의 캐릭터 능력 및 스킬이 재설정되는 등 유저간 대등한 대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대난투'에 참여하면 레벨에 따라 적합한 대전 채널이 지원되고, 다른 레벨의 채널에서 플레이할 시 캐릭터 일부 스킬이 조정되는 등 밸런스 유지를 위한 시스템도 갖췄다.

'대난투'는 크게 세 가지 모드로 구성된다. 별도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대전을 즐길 수 있는 '서바이벌'과 두 개의 팀으로 나뉘어 제한 시간 동안 승부를 벌이는 '팀매치', '술래'로 지정된 유저와 다른 유저들이 승부를 벌이는 '아이스나이트'로 나뉘며, 우선 '서바이벌'과 '팀매치'는 13일에 공개되고, 아이스나이트는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대난투'에서는 별도의 보상 시스템을 통해 전투 시간, 결과, 캐릭터 레벨 등에 따라 경험치와 '배틀 포인트(BP)'를 획득할 수 있다.

'배틀 포인트'는 대난투에서 캐릭터 등급을 매기는 기준이 되는 점수로, 다양한 대난투 전용 아이템과 각종 주문서 및 레시피, 그리고 포켓 아이템 등 다양한 게임 아이템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한편, 13일부터는 '대난투'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우선, 15일(토) 오후 2시 30분에 접속하는 전원에게 '스킬 초기화 문서', '투신의 증표', 성향 상승 아이템 등이 증정되며, 13일부터 26일까지 대난투를 즐기면 '대난투' '스코어'가 1.5배로, 15일에 즐기면 두 배로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13일부터 27일까지 '대난투' 퀘스트를 완료하면 '대난투' 전용 장비 아이템, '투신의 증표' 등 푸짐한 아이템이 증정되며, '대난투' 9급을 달성했을 때도 '투신의 증표'가 제공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실장은 "올 겨울 화제가 되고 있는 '카오스' 업데이트의 세 번째 단계, '대난투'가 드디어 공개됐다"며, "오랜 시간 유저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고민해서 나온 콘텐츠이니 많은 사랑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메이플스토리는 지난 여름 빅뱅 업데이트를 통해 41만 6천 명이라는 국내 온라인게임 최대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며 한국 온라인게임 역사를 새롭게 창조한 바 있으며, 이번 겨울 카오스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12월 25일 36만 4천 명, 1월 1일 38만 명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는 등 지속적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 '메이플스토리 대난투'ⓒ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