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4 03:30
연예

BTS 제이홉 ‘치킨 누들 수프’, 지니어스 코리아 K-힙합 차트 1위 등극

기사입력 2021.06.19 07:00



방탄소년단(BTS) 제이홉(j-hope)의 솔로곡 ‘치킨 누들 수프’(Chicken Noodle Soup/feat.Becky G)가 단 한 번의 공연으로 인기를 재점화 했다.

세계 최대 가사 및 음악정보 웹사이트 지니어스가 운영하는 '지니어스 코리아‘는 17일, “경이로운 공연 이후 제이홉의 ’치킨 누들 수프‘가 K-힙합 차트 1위에 올랐다”라고 발표했다.

’치킨 누들 수프‘는 지난 14일 열린 온라인 팬미팅 공연 ‘BTS 2021 머스터 소우주’에서 노래가 발표된 지 1년 8개월여 만에 처음으로 무대에서 공연됐다.



이 노래는 세계적인 인기를 얻었지만 한국 음원 사이트에는 음원이 제공되지 못하면서 정식으로 노출될 기회가 없었다. 단 한 번의 무대 공연으로 노래의 파급력을 입증한 셈이다.

‘치킨 누들 수프’는 발표 이후 전 세계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스포티파이에서는 스트리밍 9천800만 회 이상을 기록 중이고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2억 6천200만 회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지난 17일 오리콘이 발표한 최신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BTS, THE BEST'는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9만 2,029장의 판매량으로 정상을 찍었다. 앞서 첫날 판매량(판매처 도착일 기준)으로 데일리 앨범 랭킹 1위에 직행했던 방탄소년단은 이틀째 정상을 지키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오리콘은 'BTS, THE BEST'의 첫날 판매량인 57만 2,000장은 '주간 앨범 랭킹' 기준으로 올해 첫 주 최고 판매량(46만 7,000장)을 뛰어넘었다고 16일 밝힌 바 있다. 방탄소년단은 첫날 판매량만으로 신기록을 세우며 오리콘에 새 역사를 썼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지니어스 코리아 트위터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