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선데이토즈가 네티즌과 함께 사회공헌 주제 선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28일 선데이토즈 측은 자사의 8월 사회공헌 주제를 네티즌들이 선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함께 만드는 기부’라는 타이틀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선데이토즈의 공식 인스타그램에 제시된 활동 후보 중 이용자들의 댓글 투표를 가장 많이 받은 항목을 오는 8월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선정하는 내용이다. 제시된 후보는 ▲학교밖 청소년 학습 지원 ▲장애 아동 학습 지원 ▲취약계층 아동 문화 체험 ▲학대 및 방임 아동 문화 지원 등 아동과 청소년 지원에 초점을 맞춘 4가지다. 이번 선정 행사는 네티즌 참여라는 이색적인 내용과 함께 아동 및 청소년에 대한 현안을 알리며 네티즌들의 관심사를 가늠할 기회가 될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선데이토즈는 2018년부터 기부와 지원은 물론 이용자들의 참여가 더해진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주요 게임별로 하루 평균 이용자가 25만여 명에 달하는 선데이토즈가 사회공헌을 연계한 게임 내 이벤트로 대중적인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같은 선데이토즈의 사회공헌은 게임 이용자들의 응원 속에 취약 계층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며 성공적인 공익 활동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태열 사회공헌팀장은 "게임 이용자 외에 네티즌들과도 사회공헌의 의미를 공유하기 위한 행사”라며 “이번 행사로 취약한 아동, 청소년들의 상황과 지원에 대한 대중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네티즌들과 함께 사회공헌 주제를 선정하는 ‘함께 만드는 기부’ 행사는 6월 2일까지 진행되며 선데이토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댓글 작성만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참여자 중 행사 후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음료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선데이토즈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