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류지일 기자] 게임포털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앤앤지랩이 개발한 <서유기전>이 '수호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겨울방학맞이 대규모 릴레이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서유기전>의 겨울방학 릴레이 업데이트 '변화 그리고 겨울전쟁의 서막'은 크게 신규 PvE 콘텐츠인 '수호전' 추가, 아이템 및 생산 시스템 개편 등과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된다.
이 중 가장 먼저 선보인 '수호전'은 평화지역인 마을에 요괴와 로봇들이 쳐들어오면 이를 방어하는 PvE 콘텐츠다. 초급과 중급, 고급으로 구분돼 레벨에 맞게 참여할 수 있으며, 다양한 희귀 아이템들이 보상으로 주어진다.
'수호전'은 사전에 공지된 특정 시간에 진행되며, 레벨 35이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획득 경험치는 전투 중 기여도에 따라 결정된다.
'수호전' 업데이트와 함께 상점 리뉴얼과 튜토리얼 개선도 단행했다. 상점 리뉴얼을 통해 '한번에 구입', '카트에 담기' 등의 편의 기능을 추가하는 등 전반적으로 불편했던 부분이 보다 편하게 개선됐다.
튜토리얼은 초보 이용자들을 위해 알기 쉽고 간단하게 변경했다. 이동 아이콘을 더 키우고, 임무 알림이나 임무 정보를 강화한 것은 물론, 공격 아이콘을 통해 임무의 방향도 알려줘 초보 이용자도 헤매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서유기전>은 겨울방학 맞이 특별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내달 13일까지 진행하는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에서는 특별히 추가된 크리스마스 특별 지역을 경험할 수 있다. 요괴 사냥시 무작위로 주어지는 이동부를 통해 입장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지역은 선물이 매달린 트리로 꾸며져 있어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희귀 장비 및 특수 아이템 등을 제공하는 검색순위 올리기 이벤트 및 겨울방학 출석체크 이벤트도 내달 27일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서유기전> 홈페이지(
http://seoyugi.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 '서유기전' ⓒ 엑스포츠뉴스DB]
류지일 기자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