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7:48
연예

로코베리, 이석훈과 인연…'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리메이크 [일문일답]

기사입력 2021.05.11 11:56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밴드 로코베리(로코, 베리)가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로 이석훈과 입을 맞춘다.

로코베리는 오는 12일 오후 6시 가수 이석훈과 듀엣으로 리메이크 싱글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를 발매한다.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2021)'는 오케스트라와 어쿠스틱 악기들의 조화로운 선율 속 이석훈과 로코의 감성 보컬로 합을 맞춰 원곡과는 또 다른 색깔의 설렘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안영민(베리)은 '내 사람', '라라라', '아리랑', '광' 등 SG워너비(SG WANNABE)의 다수 명곡을 작사하며 이석훈과 오랜 인연을 이어왔다. 특히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가 수록된 이석훈의 첫 솔로 앨범 프로듀싱을 맡아 그의 홀로서기에 함께 했던 만큼 이번 리메이크 작업에도 남다른 애정을 쏟았다고 밝혔다.

가요계에 불어온 리메이크 열풍으로 오래된 명곡들이 연이어 소환되는 반가운 분위기에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 (2021)'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다. 발매를 하루 앞둔 가운데, 로코베리가 이석훈과 함께 한 소감과 작업 비하인드를 직접 소개했다.



이하 로코베리와의 일문일답.

Q.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를 듀엣으로 리메이크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

베리 : 이석훈의 첫 솔로 앨범 프로듀싱을 제가 담당했었다. 그만큼 이 노래에 대한 애착이 강하기도 하고 또 가장 오래 사랑받은 곡이기 때문에 이석훈의 팬분들에게 선물로 다시 들려드리고 싶었다. 특징이 강한 곡이라 듀엣이 좋을 것 같았는데 이석훈과 로코의 목소리 합이 너무 좋아서 두 사람의 듀엣으로 결정했다.

Q. 이석훈과 인연이 깊은데 이번 곡을 통해 다시 호흡을 맞춘 소감이 어떠한가?
베리 : SG워너비 새 멤버로 들어온 이석훈을 '라라라' 녹음실에서 처음 봤는데 인성도 좋았지만 노래에 대한 성실한 자세와 실력에 놀랐던 기억이 있다. 이후에도 이석훈과 호흡을 많이 맞춰왔던 터라 익숙하듯 녹음하고 익숙하듯 준비했다.

Q. 원곡과 차별화를 주기 위해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로코 : 남자 솔로 곡에서 듀엣으로 편곡했기 때문에 화음이 잘 어우러질 수 있게 최대한 노력했다. 보컬의 세기, 호흡 등에 신경을 많이 썼고 서로의 음색이 다치지 않도록 믹스했다.

Q. '그대를 사랑하는 10가지 이유'에서 가장 인상적인 한 소절과 그 이유는?
로코 : 가장 인상적인 소절은 아마도 '10번째 그대란 사람'이 아닐까. 그대를 사랑하는 이유를 첫 번째부터 열 번째까지 구구절절 말해보지만 결국 '그대란 사람이어서'로 끝나니까. 결국 뭐라 해도 그대여서 행복하다는 얘기다.

dew89428@xportsnews.com / 사진=하얀달엔터테인먼트, C9엔터테인먼트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