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7:28
경제

잘나가는 대학가엔 '오봉도시락'이 있다

기사입력 2010.12.22 17:29 / 기사수정 2010.12.22 17:29

엑스포츠뉴스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보] 도시락전문점 시장에 등장하자 마자 빠른 속도로 단골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도시락프랜차이즈 오봉도시락이 인기 대학상권가에 잇따라 오픈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도시락집 오봉도시락은 런칭한 지 채 1년도 지나지 않은 신생 외식창업브랜드이지만 서울, 경기 등 특정 지역에 밀집되지 않고 인천, 대전, 대구, 경남, 부산, 전북 등 전국 곳곳에 오픈 및 계약을 성사시키면서 가맹사업을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특히 눈길을 끄는 것은 인기 대학가에 속속 입점을 하고 있다는 점. 이미 서강대점, 서울대1호점, 인제대점은 오픈 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며 전북대후문점, 우송대학교점, 극동대학교점은 현재 계약완료 상태. 그랜드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대학가 상권에 오픈할 경우 주요 고객층이 학생들로 높은 입소문 홍보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단골고객 확보가 기존 상권보다 수월하다. 고객충성도도 높은 편.

이처럼 신생 브랜드가 단시간 내 큰 인기를 얻을 수 있는 비결에는 바로 매장 내에서도 편안하게 도시락을 즐길 수 있는 점을 들 수 있다. 카페를 연상시키는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로 매장 분위기를 꾸몄으며 독창적인 소품과 공간배치로 매장 고객 발길을 끌고 있다.

학생들의 얇은 지갑을 생각한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질 높은 서비스는 기본. 한식, 일식, 양식, 중식 등 다양한 메뉴 종류와 엄마의 정성스러운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점도 메리트로 작용하고 있다.

최근에는 겨울맞이 신메뉴인 '꼬지어묵우동'과 '쉬림프&꼬지어묵우동'을 출시해 고객들의 겨울철 입맛을 만족시키고 있다.

한편, 도시락창업 오봉도시락은 우수창업아이템을 소개하는 TV프로그램에 잇따라 방송되면서 분식창업, 도시락창업을 희망하는 창업자들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문의: 080-920-1004)

[자료 제공= 오봉도시락]
 



엑스포츠뉴스 보도자료 문의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