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제 8회 ‘넷마블 게임콘서트’가 오는 24일 유튜브로 공개된다.
22일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2021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오는 24일(토) 11시 유튜브 채널 ‘넷마블TV’를 통해 공개한다고 밝혔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토론형 강의를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언택트(비대면) 방식으로 개최하고 있다.
19년 ‘게임과 직업’, 20년 ‘게임과 과학’에 이어 올해는 ‘게임과 사회’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이번 제 8회 게임콘서트에는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와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가 강연자로 참석한다.
김경일 이사장은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사회적 역량’이라는 강연 주제로 미래의 사회에서 창조를 위해 게임적 요소를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살펴보고, 정소림 게임전문캐스터는 ‘게임을 바라보는 우리들의 시선’을 주제로 게임에 대한 사회적 인식, 이용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조절하는 방법,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산업 등을 짚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실시간 방송 중에는 청중들을 대상으로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선물을 추첨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를 비롯해 강연자들에게 질의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넷마블문화재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