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특급 리액션으로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했다.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26일 오전 유튜브 채널 'REACT(리액트)'에 출연해 '흥 참기'에 도전했다.
'REACT'는 10년 넘게 리액션 콘텐츠에 집중해온 해외 유명 유튜브 채널로, 애니메이션, 인터랙티브, 드라마 시리즈,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리액션 영상을 게재해왔다. 2,0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500만 명 이상의 SNS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인기 채널이다.
앞서 NCT 127, 트와이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ITZY(있지), 에이티즈, 모모랜드, 펜타곤, 이달의 소녀까지 총 9팀의 국내 아이돌 그룹이 출연한 바 있다.
이날 CIX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보며 노래를 따라 부르거나 춤을 출 수 없는 '흥 참기'에 나섰다. 다섯 멤버는 첫 번째 곡인 샤이니의 'Ring Ding Dong(링딩동)'부터 흥을 주체하기 어려워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더 위켄드(The Weeknd)의 'Blinding Lights(블라인딩 라이츠)', 슈퍼엠(Super M)의 '호랑이(Tiger Inside)',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Positions(포지션스)'를 비롯해 자신들의 곡인 'Cinema(시네마)'까지 CIX는 흥을 참는데 실패했지만 다채로운 리액션과 티키타카를 보여주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끝으로 CIX는 "팬 여러분들과 함께 공연장에서 즐길 수 있는, 대면할 수 있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또 좋은 기회가 와서 미국 시장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너무 행복할 것 같다"라고 앞으로의 목표를 전하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지난달 발매한 네 번째 EP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4th EP Album HELLO Chapter Ø. 'Hello, Strange Dream')의 타이틀곡 'Cinema'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CIX는 'REACT' 외에도 다양한 섭외가 줄을 잇고 있으며, 일본 다수의 매체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28일 오후 7시에는 일본 OTT 플랫폼 uP!!!에서 최초 공개되는 온라인 콘서트 'NEXT GENERATION LIVE Vol.2'에 출연하며 글로벌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유튜브 채널 'REACT' 방송 화면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