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위너 강승윤의 솔로 정규 1집 타이틀곡 '아이야 (IYAH)' 뮤직비디오 일부가 26일 최초 공개돼 글로벌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약 27초의 짧은 분량이지만 뮤직비디오 티저인만큼 웅장하면서도 서정적인 사운드와 반전 멜로디가 담겼다. 또한 영상 속 강승윤의 모습을 통해 그가 들려줄 이야기가 무엇일지 궁금증이 증폭됐다.
결연한 표정의 강승윤은 어두운 공간에서 한줄기 빛을 향해 달려나갔다. 이어 석양이 드리운 넓은 바닷가 무대 위에 선 그는 자유로운 몸짓과 한결 여유로운 분위기로 바람을 만끽했다.
'강승윤'이라는 뮤지션이 지닌 서사의 힘이 강하게 전해졌다. 반면 영상 후반부 잔잔하게 깔린 어쿠스틱 기타 연주음은 펜글씨체로 쓰인 타이틀 곡명 '아이야 (IYAH)'와 함께 흐르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강승윤은 타이틀곡 '아이야 (IYAH)'뿐 아닌 이번 솔로 정규 1집에 수록된 모든 곡을 작사·작곡·편곡했다.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로서 역량은 물론 그의 지난 10여 년간 음악 여정이 압축된 앨범인 셈이다.
그는 이번 정규 1집 [PAGE]를 두고 "가장 나다운 앨범”이라고 표현했다. 약 8년 만에 솔로 활동에 나서는 강승윤이 써내려간 인생의 한 페이지, 그리고 앞으로 그가 펼쳐나갈 새로운 페이지가 무엇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총 12 트랙이 담긴 강승윤의 솔로 정규 1집 [PAGE] 음원은 오는 2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그는 이보다 1시간 전, 네이버 V라이브를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열고 팬들과 먼저 만날 계획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YG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