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9:10
게임

‘폴아웃 쉘터 Online’, ‘엘더스크롤: 블레이드’와 콜라보…블레이드가 신규 영웅으로 추가

기사입력 2021.03.24 11:57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폴아웃 쉘터 Online’이 ‘엘더스크롤: 블레이드’와 함께한다.

24일 가이아모바일이 서비스 중인 탐험 경영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 Online’이 ‘엘더스크롤: 블레이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엘더스크롤(The Elder Scrolls)’은 폴아웃 쉘터 Online’과 함께 Bethesda Softworks의 대표적인 IP중 하나로, Bethesda Softworks가 개발한 RPG 시리즈다. 1994년 첫 작품 ‘엘더스크롤: 아레나’를 선보였고, 지금까지 5세대 작품까지 출시할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에 ‘폴아웃 셀터 Online’과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하는 ‘엘더스크롤: 블레이드(The Elder Scrolls: Blades)’는 엘더스크롤 IP 시리즈 중 하나로, 일인칭 모바일 RPG다. 블레이드(Blades)는 엘더스크롤 시리즈에 등장하는 기사단이자 첩보기관으로, 엘더스크롤2: 대거폴에서 처음 등장했다. 블레이드는 탐리엘 황제의 눈과 귀의 역할을 하며 황제를 보좌하고 있는데, 대부분이 제4시대 전쟁에서 탈모어들에게 살해당했다. 이후 살아남은 블레이드들은 이름을 감추고 폐허가 된 고향으로 돌아와 고향의 재건을 위해 노력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3월 24일(수)부터 2주 동안 진행되며, 폴아웃 쉘터 Online에 ‘엘더 스크롤: 블레이드’의 블레이드가 신규 영웅으로 추가된다. 스토리는 황무지에 처음 오게 된 블레이드들이 탐리엘 문자로 쓴 서신을 얻게 되는데, 거기에 데이브레이커의 위치가 적혀있고 블레이드들은 검을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난다.

이와 함께 폴아웃 쉘터 게임 속 황무지에는 역사적이면서도 운치 있는 콜라보레이션 기념 건물 ‘제국 도서실’이 건설될 예정이다. 이 곳은 ‘엘더 스크롤’에 연관된 웅장한 세계관을 찾아볼 수 있는 탐리엘 제국의 주요 서정을 담고 있다.

한편,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기념해 폴아웃 쉘터 Online의 공식 카페에서는 3월 25일(목)부터 31일(수)까지 전용방 건설 인증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게임에서 블레이드, 만타맨, 그로그낙, 마술 탐정의 전용 방을 모두 건설한 다음 스크린샷을 카페 내 ‘전용 방’ 게시판에 등록하면 되며, 추첨을 통해 보상으로 구화폐가 지급된다.

이외 이번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개인 SNS에 전체 공개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블레이드 포스터를 지급하는 이벤트도 31일(수)까지 진행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가이아모바일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