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문명 VI가 2월 무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일 2K와 파이락시스 게임즈(Firaxis Games)는 문명VI의 2월 무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야만인 부족 게임 모드와 지도자 선택 풀이 추가되며, 새로운 AI 및 게임 밸런스 조정, 변경 사항 등이 적용된다.
새롭게 추가된 야만인 부족 게임 모드에서는 야만인 관련 게임플레이가 확장되어 여섯 개의 야만인 부족이 등장한다.
각 부족은 매 턴마다 진행도를 축적해 도시 국가로 전환되며, 플레이어는 부족을 약탈하거나 자신의 군대로 고용하고 뇌물을 사용해 다른 문명을 공격하게 하는 등 다채로운 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지도자 선택 풀은 게임에 사용되는 지도자 목록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으로, 특정 지도자가 위협적으로 느껴지거나, 상대해보지 않은 지도자와 경쟁하고 싶은 경우 원하는 지도자를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AI 및 밸런스 조정되어 공중 유닛 및 공중 전투 관련 AI가 조정되었으며, 일부 정부의 정책 슬롯이 변경되고 자연경관의 밸런스가 조절되었다.
2월 업데이트는 문명 VI를 보유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패치노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부 밸런스 변경 사항은 흥망성쇠 및 몰려드는 폭풍 확장팩의 콘텐츠에만 적용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2K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