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0 21:30
연예

‘Celebrity’ 아이유, “당신은 별난 사람이 아니라 별 같은 사람이다”

기사입력 2021.01.27 18:28



“당신은 별난 사람이 아니라 별 같은 사람” by 아이유.

27일 아이유는 각종 음원사이트에 정규5집 선공개 곡 ‘Celebrity’(셀러브리티)를 공개했다.

금일 발매된 신곡 ‘셀러브리티’는 아이유만의 감성을 담아 마음이 지친 이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전하는 메세지의 곡으로 경쾌하고 트렌디한 사운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뮤직비디오에서는 지난 디지털 싱글 ‘삐삐’에서 감각적인 영상으로 아이유와 좋은 호흡을 보여준 VM 프로젝트가 다시 한번 메가폰을 잡았다.

앞서 아이유가 팬들에게 새로운 음악적 장르로 찾아올 것을 예고한 만큼, 선공개 곡 ‘셀러브리티’에 관한 관심도가 높아진 상태.

그 예고대로 그는 색다른 모습으로 돌아와 다시 한번 가요계를 뜨겁게 달고 있다.

더불어 아이유의 ‘Celebrity’(셀러브리티) 소개 글도 눈길을 끈다.



그는 “시선을 끄는 차림과 조금 독특한 취향, 다양한 재능, 낯가림에서 비롯된 방어기제, 매사에 호오가 분명한 성격 등으로 인해 종종 별난 사람 취급을 받아온 친구가 있다”라고 이야기한 뒤 “그 친구의 그런 특징들 때문에 나는 더욱 그 애를 사랑하는데, 본인은 같은 이유로 그동안 미움의 눈초리를 더 많이 받으며 살아왔다고 했다”라고 말했다.

이후 아이유는 “나의 ‘별난 친구’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적으며 시작했던 가삿말이었지만 작업을 하다 보니 점점 이건 나의 얘기이기도 하다는 걸 깨달았다. 가사를 완성하고 나니 내 친구나 나뿐만이 아니라 그 누구를 주인공에 대입시켜도 전혀 부자연스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이 노래 가사의 주인공은 너 나 우리 모두라는 점을 설명했다.

그는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내가 남들이 만들어 놓은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이유로 소외감을 느껴본 적이 있을 테니까. 내 친구를 포함해 투박하고도 유일하게 태어난 이들에게 말하고 싶다.
당신은 별난 사람이 아니라 별 같은 사람이라고“라며 노래를 들을 리스너들을 향한 위로를 전했다.

이와 같은 아이유의 곡 소개는 아이유 공식 팬클럽 유애나와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이유의 신곡 ‘셀러브리티’는 2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정규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선공개 곡 'Celebrity'는 tropical house가 가미된 electronic pop 음악으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라이언 전과 그의 크루인 덴마크 작곡가 Chloe Latimer(클로이 라티머)가 작곡했으며 아이유가 함께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이번 앨범의 아트워크에는 아이유가 왼손으로 직접 쓴 'Celebrity' 손글씨가 담겨있어 특별함을 더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EDAM엔터테인먼트-원더케이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