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10:16
연예

유노윤호 "황정민 출연 'Thank U' MV, 19금 판정…이수만 장문의 칭찬 문자"

기사입력 2021.01.18 11:27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유노윤호가 새 앨범 타이틀곡 '땡큐'에 대해 이야기했다.

유노윤호는 18일 새 미니앨범 '누아르'(NOIR)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타이틀곡 '땡큐'(Thank U)를 소개했다.

이날 유노윤호는 '땡큐'에 대해 "'나만의 길을 가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는데 유영진 프로듀서님께서 가사 작업과 더불어 전체 작업을 함께 했다"며 "어떤게 '윤호스럽고', 윤호의 장점이 뭔지, 또 퍼포먼스까지 생각하며 작업하다보니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누아르 영화는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지만 이 곡은 영화 장르 분위기도 있지만 흥겨운 분위기도 있다. 기존과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뮤지컬적인 요소가 들어있다. 강렬하고 카리스마 있는 무대를 보여드리려 한다. 또 진한 페이소스가 느껴지는 곡이다보니 안무에 가면을 쓰거나 벗는 동작, 자존감 넘치는 춤 등이 담겼다. 뮤지컬 하듯 처음부터 끝까지 전개를 이용해 만들어봤다"고 말했다.

'땡큐'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황정민, 이정현이 출연했다. 유노윤호는 "어렵게 부탁드렸는데 흔쾌히 수락해주셨다. 열연 덕분에 더 멋있고 만족스럽게 나온 것 같다. 저의 새로운 모습을 만나보실 수 있다. 이수만 선생님께서 장문의 문자로 칭찬을 해주셨다. 많은 부분의 디테일을 알려주셔서 더욱 더 재밌는 뮤직비디오로 완성된 것 같다"고 말했다.

유노윤호는 뮤직비디오가 19금 등급을 받은 것에 대해 "이왕 하는 것 대충하고 싶지 않았다. 영화적 설정을 살리다보니 아무래도 '19금' 뮤직비디오가 완성됐다. 방송을 위해서 편집한 버전도 있으니 편하게 봐주시면 될 것 같다"고 소개했다.

한편 배우 황정민과 이정현이 출연한 타이틀곡 'Thank U' 뮤직비디오를 비롯한 유노윤호의 새 앨범 '누아르'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SM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