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오디오클립의 새 역사를 쓴 '박해진X 박기웅의 투팍토크여행' 시즌 3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컴백했다.
지난 1일 시즌 3의 첫 포문을 연 '투팍토크여행'의 부속 오디오클립 '박기웅x고건한의 고팍토크여행'은 ‘내 인생의 영화OST'이라는 주제로 박기웅의 절친 어반자카파 권순일과 배우 고건한이 사연과 함께 영화 OST를 감상할 수 있는 오디오 콘텐츠로 시청자들과 교감했다.
감성장인 박기웅과 실력파 뮤지션다운 음악 장르별 지식을 쏟아낸 어반자카파의 리더 권순일, 관객의 시선으로 영화를 바라본 고건한까지 영화 뒷얘기와 영화 속 숨겨진 사연을 공유했다.
'투팍토크여행'은 시즌 1부터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과 클립 각각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인기로 코로나19 시대 특화된 채널로 급부상 중이다.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실시한 2020 오디오클립 AWARD 발표에 따르면 50대 여성 1위, 50대 남성 2위, 20대 여성 2위, 10대 남성 3위를 차지하며 인기 채널로 선정됐다. 오후 10시 연재 시간을 감안. 깊은 밤 이불 속에서 많이 듣는 채널 1위와 바쁜 아침, 출근·등교 시간에 많이 듣는 채널 2위로 선정됐다,
오디오클립으로 시즌제를 첫 시도한 '투팍토크여행'은 시즌3에서는 더 다양한 사연과 게스트로 돌아왔다. '80년생과 00년생의 세대공감 사연' '연애상담' '투팍 시즌2 레전드사연 깨기' '내 인생의 드라마·영화 OST사연' 등 장르별 사연을 만날 수 있다.
게스트들과 함께하는 '박해진X박기웅의 투팍토크여행'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후 10시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마운틴무브먼트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