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5 07:31
연예

"새 역사 썼다"…방탄소년단, 4년 연속 음반 '대상'·최초 5관왕 달성 [2021 골든디스크①]

기사입력 2021.01.11 07:30 / 기사수정 2021.01.10 20:13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1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대상을 거머쥐었다. 여기에 본상, 인기상까지 총 3관왕을 차지하며 월드클라쓰 위엄을 또 한 번 입증해보였다. 

10일 오후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 부문 시상식이 진행됐다. 가수 성시경, 배우 이다희가 지난해에 이어 MC 호흡을 맞췄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인기상과 본상에 이어 대상까지 수상하며 총 3관왕의 기쁨을 누렸다. 전날 진행된 음원 부문 본상까지 더해 방탄소년단은 이번 '2021 골든디스크' 음원·음반 부문 총 5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또 4년 연속 음반 대상, 7년 연속 음반 본상, 4년 연속 음원·음반 동시 본상, 동시 노미네이트 등 기록을 더했다. 여기에 '골든디스크' 역사상 최초로 연속 대상 5관왕 역사를 새롭게 쓰기도 했다. 

대상을 수상한 방탄소년단 RM은 먼저 "새해부터 좋은 시상식에서 큰 상을 받게 돼서 기분이 좋다. 오늘은 다른 것도 좋지만 대상을 받았을 때 슈가 형이 옆에 같이 있다는 것이 좋다"며 완전체의 기쁨을 만끽했다. 

슈가는 "지난해 코로나19로 음악, 공연 산업이 침체돼 있었는데 우리 앨범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영광스럽고 감사드린다"고 인사하며 "올해는 코로나19가 진정돼서 공연을 보여드릴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왔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전했다. 

뷔는 "아미에게 사랑하고 2020년과 2021년 초까지 저희에게 무궁무진한 사랑 주시고 이렇게 멋진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남겼다. 

지민은 "좋은 음반을 만들 수 있게 도움 주신 작곡가님들과 방시혁 PD님에게 감사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 아미 여러분 앞에서 응원해줘서 항상 고맙고 여러분들이 있다는 것을 항상 잊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제이홉은 "2020년에 나온 음반을 직접 보여드리지 못한 것이 한이 된다. 상황이 좋아지면 꼭 보여드리고 싶다"고 다짐했다. 정국은 "우리를 응원해주는 아미, 지구에 존재하고 있는 모든 분들이 올 한 해도 항상 행복하고 밝게 빛났으면 좋겠다"고 응원했다. 

끝으로 RM은 "올해는 긍정과 희망을 갖고 소처럼 앞으로 나아가는 방탄소년단이 되겠다. 더 멋진 음악과 퍼포먼스로 돌아오겠다"고 인사를 남기며 다음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날 '온(ON)'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 '다이너마이트(Dynamite)' 등 히트곡 무대를 선보였다. 여기에 뷔는 수상 소감 도중 '인기'와 '본상'으로 즉석 2행시를 선보이며 재치를 발휘해 웃음을 안기기도 했다.  

이날 '2021 골든디스크' 음반 부문 본상은 대상 주인공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NCT, 엑소, 백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 등 총 10팀이 차지했다. 

신인상은 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이 차지했다. 엔하이픈과 트레저는 벅찬 감정을 드러내며 앞으로 보여줄 활약을 예고했다. 

현재 군 대체복무 중인 김호중은 영상을 통해 수상 소감을 전했다. 그는 "인상이라는 과분한 상을 선물해주신 많은 팬분들께 감사드린다. 힘든 시기에 나라를 위해 힘쓰고 계시는 국군장병 여러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 

한편 이번 '2021 골든디크스' 음원·음반 부문은 지난 9일과 10일 양일 진행됐으며 이승기, 박소담, 성시경, 이다희가 MC로 활약했다. 앞서 진행된 음원 부문 본상에는 대중을 차지한 아이유를 포함 블랙핑크, 화사, 있지(ITZY), 레드벨벳, 오마이걸, 지코, 노을, 마마무, 방탄소년단 등 총 10팀이 수상했다. 

이하 '35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 부문 수상자 목록

▲ 대상 = 방탄소년단 
▲ 본상 = NCT, 엑소, 백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블랙핑크, 트와이스, 세븐틴, NCT 127, 방탄소년단 
▲ 신인상 = 엔하이픈, 트레저, 김호중
▲ 코스모폴리탄 아티스트 = NCT 127
▲ 베스트 퍼포먼스 = (여자)아이들, 스트레이 키즈
▲ 베스트 OST = 조정석 
▲ QQ뮤직 팬스 초이스 K팝 아티스트 = 엑소 
▲ 인기상 = 방탄소년단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골든디스크어워즈 사무국, JTBC 방송 화면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