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최근 많은 엄지족이 플레이 하는 게임빌의 모바일 리듬게임 '뮤직팩토리'가 트랜드를 반영하는 최신 인기곡의 빠른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본지에서는 게임빌 '뮤직팩토리' 팀의 협조로 한 주간의 인기곡과 그에 대한 노트 플레이 노하우를 '이 기자의 뮤직 인 게임'이라는 코너를 통해 그 면면을 파헤치고자 한다.
더 나아가 '뮤직팩토리'에서만 가능한 노트 제작의 스킬도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 (편집자 주)
11월 2주차 '뮤직팩토리' 인기 순위에서는 최근 케이블TV로 방송되며 큰 인기를 모았던 '슈퍼스타K 2'에 출연했던 강승윤의 '본능적으로' 원음 곡이 1위에 올랐다.
남성 그룹의 인기를 이끌고 있는 2AM은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로 2위를 차지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3위는 레인보우의 'Mach'가 차지했다.
한편, 비스트의 '숨'은 4위, 싸이의 'Roght Now'는 이번 주 5위로 새롭게 순위에 진입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레인보우의 'Mach' 플레이 팁! '이 부분만 조심하자'
'그림 1'은 '빛보다 빠르게 네게 먼저-'라는 가사의 곡 초반 부분으로 첫 시작부분에 해당만큼 곡의 연주 패턴을 익히는데 도움이 되는 부분이다. 멜로디를 연주하는 노트로 그다지 어렵지는 않지만 왼손을 위아래로 움직여야 하는 첫 번째 마디와 세 번째 마디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 특히 5-4-5-4-1-4부분에서의 4-1-4부분을 주의하도록 하자.
'그림 2'는 곡 메인 멜로디 파트에 해당하는 '나를 잊지 말아줘 내 눈빛 잊지 말아줘-'라는 가사로 구성된 부분이다. 멜로디와 드럼의 스네어가 합쳐진 패턴으로 이 곡의 연주에 있어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제공되는 악보를 보며 동시키 45-6 패턴으로 짜인 노트의 박자와 7-1-4 혹은 7-1-45로 이어지는 노트패턴에 집중한다면 의외로 쉽게 연주할 수 있을 것이다.
노트 제작의 능력자로 가는 길
레인보우의 'Mach'는 기본노트가 멜로디위주로 구성되어 노래 중간 중간 나오는 심벌리와 기타, 신스 소리 등을 통해 곡의 재미를 전해주고 있다. 따라서 노트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멜로디 위주의 부분에 다양한 악기를 연상케 하는 노트를 만들어본다면 이색적인 재미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다.
추운 겨울의 계절이 되면서 '뮤직팩토리'의 인기 순위에도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곡들이 선보이고 있다. 따라서 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들면 그동안과는 다른 분위기의 곡들이 모바일게임 유저 여러분의 관심을 받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유난히 추위가 강하게 느껴지는 11월이지만 겨울과 모바일게임에 꼭 맞는 '뮤직팩토리'의 인기곡 연주로 겨울 추위를 이겨낼 수 있길 기대해본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