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5 02:15
연예

방탄소년단 지민, “진짜 내 사람은 멤버들 밖에 없다”…훈훈한 동료애

기사입력 2020.12.14 23:06



​방탄소년단 지민이 새 앨범 'BE'(Deluxe Edition) 제작 비하인드를 통해 깊은 소회를 밝혔다.

​지난 13일 방탄소년단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 네 개의 키워드 박스를 통해 풀어보는 새 앨범 'BE' 제작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했다.

​앨범 전반에 걸쳐 멤버들의 높은 참여도로 구성된 'BE'에서 지민은 음악 프로젝트매니저(PM)을 맡아 제작자의 역량을 각인 시켰다. 멤버들 또한 "지민 씨가 중간에서 많은 도움을 줬다","고생을 많이 했다"며 특급 칭찬이 줄을 이었다.



​이에 지민은 "나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을 한 번 더 다짐하게 된 계기가 됐다"며 아티스트로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 지민은 노래가 완성되기까지 거치는 일련의 과정을 지켜보며 "한 곡 만들어지는데도 정성이 들어가니까 '음악 만드는 것도 진짜 보통일이 아니다'라는 걸 한 번 더 절실하게 느꼈다"고 전해 음악에 대한 진심어린 애정과 진지함으로 다가섰다.

​또 멤버들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자주 한다는 지민은 "(사람들과) 관계가 없어지기도 하고 다시 생기기도 하지만 결국 멤버들에게 돌아오게 된다"며 "진짜 내 사람들은 멤버밖에 없다"는 말로 방탄소년단 멤버들과의 끈끈한 믿음과 우정으로 훈훈함을 더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의 'BE'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타이틀곡 '라이프 고즈 온'(Life Goes On)을 비롯한 전곡의 수록곡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올라 화제를 일으킨 바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방탄소년단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