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07:27
스포츠

"의미 있는 성과"…NC 박일봉 트레이너 논문 국제적 주목

기사입력 2020.12.07 16:42

김현세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현세 기자] NC 다이노스 박일봉 스트렝스 디렉터가 주 저자로 진행한 연구논문이 SCI급 국제 학술지 'Journal of Mechanics in Medicine and Biology'에 실린다. 해당 저널 측은 "지난달 말 논문 심사를 마쳤고 조만간 게재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박 디렉터는 제주한라대 물리치료과 차영주 교수(교신저자)와 공동연구에서 척추 측만 증상이 있는 청소년 야구선수를 대상으로 교정과 재활을 위한 운동방법의 효과(논문 제목: The Effect of Dynamic Neuromuscular Stability Exercise on the Scoliosis and Pain Control in the Youth Baseball Players)를 분석했다.

박 디렉터는 "DNS(동적 신경근 안정화) 운동이 척추 측만 교정에 효과적인 것으로 확인됐다. 야구선수처럼 비대칭 움직임이 많은 경우 밸런스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교신저자인 차영주 교수는 "본 연구의 대상자는 청소년이다. 이번 연구를 통해 성장기에 있는 스포츠 선수들에게 DNS운동이 척추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음을 확인한 것은 의미 있는 성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박 디렉터는 올해 5월부터 NC에 합류해 선수단 운동 프로그램 관리를 맡고 있다.

kkachi@xportsnews.com / 사진=NC 다이노스

김현세 기자 kkachi@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