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0 23:24
스포츠

무리뉴 “손흥민은 월드 클래스…어메이징!”

기사입력 2020.12.07 09:34 / 기사수정 2020.12.07 09:34

김희웅 기자

[
엑스포츠뉴스 김희웅 인턴기자] “해리 케인과 손흥민은 월드 클래스 선수가 맞다


조제 무리뉴 감독이 맹활약한 제자들에게 엄지를 세웠다. ‘월드 클래스란 최고의 칭찬을 선사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7(한국 시간)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1라운드에서 라이벌 아스널을 2-0으로 제압했다.

올 시즌 뜨거운 발끝을 과시하는 손흥민과 케인은 아스널에도 무자비했다. 각각 11도움을 올리며 팀 승리를 견인했다.

손흥민은 전반 13분 역습 상황에서 케인의 패스를 받아 드리블을 친 후, 정확한 오른발 슈팅으로 아스널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추가시간엔 도우미로 나섰다. 손흥민이 박스 안에서 오른발로 슈팅을 때리는 척하며 케인에게 내줬고, 케인은 강력한 왼발 슈팅으로 매조지 했다.

토트넘은 이 둘의 골을 후반 종료까지 잘 지켜 귀중한 승점 3점을 따냈다. 그리고 첼시에 잠시 내준 EPL 선두를 탈환했다.

무리뉴 감독이 이들의 활약에 소감을 밝혔다. 그는 경기 후 인터뷰에서 당신도 알다시피 손흥민과 케인은 월드 클래스라며 운을 뗐다.

이어 “EPL 상위 팀에 있는 스트라이커들은 모두 훌륭하다. 제이미 바디, 디오구 조타, 가브리엘 제주스, 세르히오 아구에로 등 모든 이들이 톱 클래스다. 케인과 손흥민도 세계적인 선수란 걸 인정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무리뉴 감독은 자신의 제자들을 마냥 치켜세운 게 아니다. 이유가 있었다.

그는 그들은 자신들이 필요로 하는 좋은 균형 감각을 가졌다. 그리고 팀이 볼을 소유하고 있지 않을 때, 팀을 위한 전술적 플레이를 잘한다. 그래서 손흥민과 케인이 최고의 선수들이다. 어메이징하다고 설명했다.

sports@xportsnews.com / 사진=AP/연합뉴스

김희웅 기자 sergi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