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인기 스타상을 수상하며 대세 행보를 이어갔다.
소속사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는 4일 이달의 소녀 공식 SNS 계정에 "이달의 소녀가 오는 5일 개최되는 '2020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인 서울 ‘아시아 모델 어워즈’(2020 Asia Model Awards, 이하 '2020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인기 스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라고 밝히며 트로피 인증샷을 공개했다.
'2020 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올해 15주년을 맞이하는 아시아의 대표적 페스티벌로 모델·패션·뷰티 등 관련 산업, 아시아 유명 모델스타, 한류스타를 포함한 아시아 스타, 케이팝과 연계한 아시아 최대의 모델 행사이며 오는 5일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이번 시상식 주요 수상자를 영상으로 연결하는 온라인 행사로 개최되며, 공개된 사진 속 이달의 소녀는 '2020 아시아 모델 어워즈' 트로피와 어울리는 골드 앤 블랙 스타일링으로 의상과 액세서리를 매치,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연말 시상식 룩을 연출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달의 소녀는 인기 스타상을 수상하며 독창적이고 독보적인 세계관과 음악 스타일, 퍼포먼스 등으로 케이팝 아이돌 그룹으로서 유일 무구한 행보를 선보이고 있음을 증명, 매 앨범마다 글로벌한 자체 기록들을 경신해 국내외로 입지를 넓히며 케이팝 유행을 이끌고 있다.
특히 이달의 소녀가 지난 10월 19일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이 중소 기획사 걸그룹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진입, ‘아티스트 100'과 더불어 빌보드 8개 차트 진입, 아이튠즈 앨범 차트 51개국 1위, 영국 오피셜 차트인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톱 100 진입 등 해외 여러 국가에서 반응을 끌어내며 글로벌 걸그룹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남겼다.
또한 이달의 소녀는 세 번째 미니앨범 '미드나잇'의 글로벌 흥행과 함께 큰 사랑을 받은 만큼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수록곡 ‘목소리’(Voice)로 후속곡 활동을 본격적으로 돌입하며 전 세계 케이팝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이달의 소녀가 인기 스타상을 수상한 '2020 아시아 모델 어워즈'는 오는 12월 5일 오후 8시부터 유튜브 및 네이버 V LIVE를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