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NHN(대표이사 사장 김상헌)의 국내 최대 게임포털, 한게임은 캐주얼 게임 '내 맘대로 Z9별(지구별)'(
http://z9.hangame.com)에 이성 게이머와 커플을 맺으면 더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커플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이를 기념해 지구별에서 커플 매칭에 성공한 1천 명에게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구별이 새롭게 선보이는 '커플 시스템'은 마음이 맞는 게이머와 함께 다양한 추가 게임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게임 시스템이다. 마을 중앙에 위치한 커플 매니저 '큐피트'로부터 획득한 커플링 아이템을 통해 커플 매칭에 성공한 게이머들은 ▲커플 채팅 ▲교환일기 ▲하트 효과 ▲보너스 경험치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오는 30일까지 지구별에서 커플을 맺는 이용자 1천 명에게는 달콤한 간식과 교환할 수 있는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커플을 맺고 지구별 홈페이지에 커플임을 인증하는 스크린 샷을 게시하는 커플 10쌍을 선정하여 신규 커플 아이템인 '고양이 잠옷'을 지급할 예정이다.
NHN 윤성국 PDM(Product Manager)은 "커플 시스템은 업데이트 일주일 만에 1만 명 이상의 게이머들이 커플 매칭에 참여하면서 총 5천 쌍의 커플이 탄생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콘텐츠"라며, "게임을 통해 만난 친구들과의 끈끈한 유대감을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저들끼리 즐길 수 있는 개인화 콘텐츠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커플을 맺은 상대방과 이별하기를 원하는 유저는 커플매니저 '큐피트'를 통해 이별 메시지를 전송함으로써 커플 매칭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별한 시간으로부터 24시간 내에는 다시 커플을 맺을 수 없게 된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