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1 01:57
게임

추리 어드벤처 '노베나 디아볼로스', 스토브 인디 통해 론칭

기사입력 2020.10.27 16:15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PC패키지 게임 '노베나 디아볼로스'를 자사의 유저 참여형 소셜 플랫폼인 '스토브' 내 패키지 상점에 정식으로 발매 했다고 27일(화) 밝혔다.

스토브가 이번에 발매한 노베나 디아볼로스는 오컬트 추리 어드벤처 장르로 인디 개발사 ‘H5DEV 게임스’에서 개발해 지난 4월 스팀에 출시해 글로벌 유저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유명 시사 프로그램의 PD로 변해 집단실종사건이 벌어진 공간으로 잠입 취재를 시도하며 다양한 상황에 처하게 된다.

특히, 이 게임은 주인공이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만나는 5명의 히로인들과의 상호 작용과 이교도들과의 치열한 신경전과 추리 등 한 편의 추리소설을 읽는 듯한 탄탄한 구성이 특징이다. 

노베나 디아볼로스의 출시는 스토브 패키지 상점에도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지난해 9월 인디게임 개발사들과의 상생을 목표로 ‘패키지 상점’을 오픈한 뒤 노베나 디아볼로스가 20번 째로 출시된 게임이기 때문이다. 스토브는 게임의 정식 발매와 20번째 인디게임의 출시를 기념하며 한 달간 20%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스토브는 정식 출시된 게임 외에도 현재 개발 단계에 있는 게임이나 아마추어 창작자들에게도 문호를 개방하는 플랫폼으로 도약할 예정이다. 스토브는 스토브 인디 내에 존재하는 다양한 공간을 통해 데모 게임들을 유저들에게 선보여 개발자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거나, 게임잼 개최, 청강문화산업대학교와 협업 등 아마추어 창작자들이 활동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지난 6월 헥셀렉트릭 론칭 이후 오랜만에 한국의 인디게임을 출시하게 돼 무척 반갑고,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스토브는 완성도 높은 인디게임을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각 개발 단계에서 이용자들과 만나고 싶어하는 다양한 창작자들에게도 문호를 넓혀 ‘열려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스마일게이트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