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민 팬클럽의 기부 릴레이가 눈길을 끈다.
방탄소년단 지민 팬클럽은 전세계 지민 팬클럽이 의미 있는 기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2020 지민의 26번째 생일은 방탄소년단과 지민의 높아진 위상만큼이나 팬들의 기부 또한 역대급이였다.
특히 생일을 몇달 앞둔 시점에서부터 시작된 기부 행렬은 짐토버 내내 이뤄졌고 생일 당일에도 전 세계로부터 팬들의 기부 소식들이 끊임없이 전해졌다.
먼저 국내 팬베이스 '사랑하는 그대여'는 "지민의 26번째 생일을 기념하여 대한적십자사와 진행한 헌혈 릴레이가 마무리되었다."며, 약 3년간 지민이를 위해 1,364명이 프로젝트에 동참했고 기부한 소중한 헌혈증은 추후 박지민의 이름으로 기부된다고 전했다. '사랑하는 그대여'는 "지민이의 팬들이 생명을 살리는 뜻깊은 일에 동참한 것에 대해 지민이도 자랑스러워 했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지난 3년간 프로젝트에 동참한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꿀바른 망개'는 사랑하는 지민이의 26번째 생일을 맞아 올해도 청각 장애인분들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을 지원하는 '사랑의 달팽이'에 지민이 이름으로 1,013,000원을 기부했다며 "올해도 더 많은 분들이 지민이 목소리처럼 따뜻하고 아름다운 소리를 찾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하나미니모니'와 지민 투데이'는 '지민이의 26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강서보건소, 강남보건소, 강북보건소, 강동보건소 코로나선별진료소에 방탄소년단지민과 팬클럽 아미 이름으로 도시락을 후원했다.
이 밖에도 '복근탐구가'는 "더 많은 곳에 지민이의 사랑이 닿길 바라며 청소년 생리대 후원사업에 기부하였습니다"라며 지파운데이션에 후원금 500,000원을 기부했으며, '지미니.원'은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후원금 1,013,000원을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에 기부 했으며, '패블러스보이', '다정미니'도 한국백혈병 어린이재단에 기부했다. '멜로즈'는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951,013원을 후원했으며 '바이'는 유니세프에 '풀'은 동물자유연대를 후원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부 소식이 전해졌다.
예맨의 지민 팬베이스 'jimin pics'는 지민의 생일 축하를 위해 #DonateWithJimin 생일 모금 행사를 벌여 빈곤한 예맨 사람들을 위한 식량과 의료서비스 등을 지원하기 위해 '무슬림 핸즈'를 통해 '예멘 이머전시 펀드'에 $3,404.00 (₩ 3,892,000)를 전달했으며, '지민페루'는 페루 '이키 토스'의 원주민 커뮤니티에 의료, 교육 지원 및 경제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NGO '아마존의 천사'를 후원했다.
남아프리카 팬베이스 'Bangtanmoonlight SA'는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건식 개 사료, 건식 고양이 사료, 개와 고양이 모두를 위한 통조림 식품 기증과 지역 SPCA에 3가지 동물 치료를 후원했으며, 'BTS 이집트'는 "지민이가 친절함으로 주위의 마음을 가볍게 해주는 만큼 우리도 마음을 덜어주는 것을 좋아한다"며 국제 심장 연구소에 의료 용품을 기부했다.
'알렉스 이집트 아미(Alex Egyptian ARMY)'는 "우리의 천사 #Jiminie 의 생일을 위해 이집트 아미는 공부 비용을 감당할 수 없는 고아 어린이를 위한 CHIMMY 학습 도구를 기부했으며, 지민이의 사랑스런 마음이 그들 사이에 번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도네시아 아미'와 '인도네시아 지민 팬베이스'는 중부 자바 반유마스에서 노인분들에게 행복나눔과 기부행사를 진행했다.
'지민 파키스탄'은 헌혈, 펀드레이저, 금전 & 현물 기부, 'Purchase for a Cause' 및 기타 노인, 취약계층, 여성, 사이버 왕따를 위한 굿윌 지원 사업....등 글로벌 팬들의 의미있는 기부 프로젝트에 참여했음을 알렸고, '지민 오스트레일리아'는 '500 달러를 성공적으로 모금하고 The Smith Family에 기부했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고귀한 대의에 동참하고 지민이의 생일을 더욱 의미 있고 기억에 남도록 도와 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해 훈훈함을 전했다.
이처럼 국내외 지민 팬들의 다양한 기부가 짐토버 내내 이루어져 많은 팬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아랍팬들의 우물지원과 코로나 종식을 위한 UNDP 기부, 거북이 입양, 터키 팬들의 교육지원, 인도네시아 팬들의 환경보호를 위한 맹그로브 나무 심기, '지민바 차이나'의 멸종 곤충 입양 등 다양한 후원을 통해 지민의 생일을 축하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빅히트-방탄소년단 지민 팬클럽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