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가수 던의 신곡 '던디리던'이 베일을 벗었다.
던은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 앨범 '던디리던(DAWNDIDIDAWN)'과 동명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발표한 싱글 '머니' 이후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첫 미니앨범으로, 던이 직접 작사하고 작곡한 노래들로 가득 채웠다. 던은 개인으로서 또 아티스트로서의 이야기를 가감 없이 표현했다.
특히 타이틀곡 '던디리던'은 가수이자 소속사 피네이션의 대표인 싸이가 프로듀싱, 애드리브에 참여했으며 제시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섰다. '던디리던'은 던 특유의 감성과 808 사운드의 미니멀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난 던이라고 해 / 미모는 덤이라고 해 / 다 비아냥거리라고 해 / 흔들림 없지 내 정신머리 / 여리여리해 보이지만 But I’m 싸이코 / 싸이코 Like 싸이 형 / 내 옆엔 늘 버블 팝 세뇨리따'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던은 블랙과 화이트의 심플한 배경을 중심으로 자신만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던이 표현하는 아티스트로서의 정체성과 자신감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싱어송라이터로서의 행보를 걸어가고 있는 던의 활동에 기대감이 모인다.
'던디리던'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던디리던' 뮤직비디오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