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싱어송라이터 던(DAWN)만의 유니크한 음악과 감각적인 퍼포먼스가 잇달아 공개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던은 지난 6일 오후 피네이션(P NATION)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던디리던(DAWNDIDIDAWN)’의 동명의 타이틀곡 ‘던디리던 (Feat. 제시)’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은 빠르게 돌아가는 시곗바늘 뒤로 중독성 있는 휘파람 리프와 드럼 비트로 시작된다. 이어 “난 던이라고 해”라는 가사에 리드미컬한 던의 퍼포먼스가 더해졌고, 파워풀한 군무가 등장해 무대를 기대하게 만들었다.
던이 작사에 참여한 ‘던디리던’은 808 사운드의 미니멀한 힙합 장르의 곡으로, 솔직하고 거침없는 느낌을 살려 직관적으로 표현한 가사와 반복되는 키치한 무드의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최근 ‘눈누난나’를 발표하고 큰 화제를 모은 제시가 피처링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도 출연을 예고한 터라 풀버전 뮤직비디오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던디리던(DAWNDIDIDAWN)’은 던이 지난해 싱글 ‘MONEY(머니)’로 솔로로 데뷔한 후 약 11개월 만에 발표하는 첫 번째 미니앨범이다. 타이틀곡 ‘던디리던 (Feat. 제시)’을 비롯해 ‘가마니 (Feat. 크러쉬)’, ‘딴따라’, ‘호랑나비’, ‘평소와 똑같은 밤’까지 던이 직접 작사 및 작곡에 참여한 총 다섯 트랙이 수록되어 있으며, 오는 9일 오후 6시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피네이션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