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7:45
게임

'로한M' 네이버 클라우드 솔루션 '게임팟' 통해 글로벌 진출 성공

기사입력 2020.09.14 09:16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하 NBP, 대표 박원기)은 자사의 클라우드 솔루션인 '게임팟' 지원으로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의 모바일 MMORPG 히트작 ‘로한M’이 글로벌 진출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로한M'은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2위에 오른 흥행 게임으로, 이번 글로벌 진출에는 각 국의 퍼블리셔가 게임팟을 적용해 동남아 및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또한 '로한M'은 작년 말 대만 런칭을 성공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달 9일에 동남아시아 시장에도 진출하며, 싱가포르와 태국에서 구글 플레이스토어 게임인기 1위를 달성했고, 필리핀에서는 게임인기 3위, 총 매출 8위라는 기염을 토했다. 

'로한M'이 빠르게 해외 시장에 진출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게임의 개발 리소스를 줄여주고 운영의 편의성은 높여주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게임팟이 있다. 플레이위드는 지난 2019년부터 게임팟을 통해 '로한M' 게임을 운영해왔으며, 게임팟을 통해 쿠폰, 결제, 로그인, 푸시, 통계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다. 

한편, 게임팟을 적용한 게임사는 게임을 운영하면서 게임팟의 대시보드를 통해 관련 정보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고, 고객 요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등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로한M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