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공동 1위만 4명! 서머 초반부터 POG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 29일 LCK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2020 #LCK Summer Split Round 1 Week 2] Play Of the Game Top 5 Players"라는 글과 함께 POG 순위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순위를 살펴보면 공동 1위만 4명이 포진해 있다. 아프리카 원딜 미스틱, 팀 다이나믹스 탑 리치, 젠지 미드 비디디, 담원 서포터 베릴이 400포인트로 공동 1위다.
미스틱은 아펠리오스로 폭발적인 딜량을 발휘, POG 포인트를 쓸어담았다. 리치는 아트록스로 한타에 큰 역할을 수행하며 팀의 상위권 순위에 기여했다.
비디디는 공격적인 젠지 스타일에 맞춤을 보여주면서 젠지의 3연승을 이끌었다. 베릴은 서포터 깜짝 픽을 선보이며 딜량이면 딜량, 이니시면 이니시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그 뒤를 이어 공동 5위는 DRX 원딜 데프트와 T1의 탑 칸나가 300포인트로 이름을 올렸다. 데프트는 지난 28일 아프리카 전에서 이즈리얼로 포지션부터 딜량까지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다.
칸나는 샌드박스 전에서 단독 POG에 선정됐다. 200포인트를 가져간 칸나는 단번에 POG TOP5 안에 들었다.
한편, 오는 7월 1일 '2020 LCK 서머 스플릿' 1라운드 3주차 경기가 진행된다. 첫 경기부터 빅매치다. T1과 담원이 7월 1일 오후 5시 맞붙을 예정이다.
3연승의 T1과 파괴적인 경기력을 뽐내는 담원. 두 팀 중 기세를 이어갈 팀은 어디일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LCK 공식 인스타그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