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Ubisoft Entertainment)는 자사의 전술 멀티플레이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Tom Clancy's Rainbow Six Siege)의 ‘Year 5’ 두 번째 시즌 신규 콘텐츠인 ‘Operation Steel Wave’의 세부정보를 금일 공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의 확산 방지 차원으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된 이번 콘텐츠 업데이트 정보는 신규 공격 대원 및 수비 대원, 맵 리워크, 게임 내 기능 개선 등 다양한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다.
Operation Steel Wave에는 노르웨이 출신의 ACE 대원과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Melusi 대원이 새롭게 합류한다. 먼저 노르웨이 민병대 소속으로 명성을 떨친 ACE 대원은 노르웨이 특수부대의 일원으로 소말리아에서 유엔 연합작전을 수행 중 Kali 대원의 목숨을 구하며 존재감을 드러냈고 이후 Kali의 민간 군사기업 NIGHTHAVEN에 합류했다.
공격 대원인 ACE는 던질 수 있는 접착형 폭발기기인 S.E.L.M.A를 장착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S.E.L.M.A는 표면에 접착되면 최대 3개의 패널까지 차례대로 파괴할 수 있으며 상대팀 가젯에 접착되면 해당 기기를 무력화시킬 수 있다.
Melusi 대원은 자신의 전투력 향상 및 용병들의 훈련자금 확보를 위해 남아프리카 공화국 국방부와 계약을 맺었다. 전투 중 매복 공격에 의한 부상으로 전역한 그녀는 밀렵 방지 단체의 핵심인력으로서 현지 여성들을 대상으로 감청, 도청, 감시 등의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Melusi 대원은 수비 대원으로 Banshee라 불리는 설치가 가능한 전자형 가젯을 보유하고 있다. Banshee는 사정범위에 접근하는 모든 공격 대원들을 느리게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공격팀이 사정권에 진입하였을 때 고유의 소리를 발생시켜 감시용 가젯으로도 유용하게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Operation Steel Wave에서는 새롭게 개편된 저택 맵도 만나볼 수 있다. 거점 지역, 다락방, 오피스 타워 등에 눈에 띄는 개선이 이루어졌으며, 게임의 전술적인 플레이를 더욱 발전시키기 위해 맵 전반에 걸쳐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다. 이 밖에도 MMR, 근접 경보 등 게임 내 기능 개선 및 대원 업데이트도 함께 이루어졌다.
Operation Steel Wave는 게임 내 정식으로 반영되기 전 Windows PC 테스트 서버를 통해 미리 경험해 볼 수 있으며 신규 콘텐츠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레인보우식스 시즈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유비소프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