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7 05:35
연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첫 균열 경험한 소년들의 다크美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05.18 18:00 / 기사수정 2020.05.18 17:40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신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이 베일을 벗었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수빈,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꿈의 장: ETERNITY'를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꿈의 장: ETERNITY'는 데뷔 앨범 '꿈의 장: STAR', 정규 1집 '꿈의 장: MAGIC'에 이어 소년들이 성장하며 겪는 경험들을 이야기로 풀어냈다. 현실의 벽에 부딪히고, 친구들과 갈등을 경험하기도 하지만 서로가 함께했던 시간만큼은 영원하기를 바란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은 현실과 충돌하고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첫 번째 균열을 경험한 소년들이 겪게 되는 혼란과 외로움을 노래한다. 친구들과 함께한 마법 같은 순간이 끝난 뒤 마주한 현실을 '세계가 불타버린 밤'으로 표현했다. 

친구들을 원망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자신을 구해주길 바라는 마음을 함께 전하는 곡이다. 두렵고 불안한 감정을 따라가는 유니크한 사운드가 거칠면서도 여린 느낌을 자아내 상반된 매력을 선사한다.

소년들이 처한 상황을 담아낸 강렬한 퍼포먼스 또한 눈길을 끈다. 우정에 금이 가기 시작한 다섯 소년의 아픔, 그로부터 비롯된 처연함, 애절함 등 추상적인 감정을 독특하면서도 깊이 있는 안무로 표현했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 뮤직비디오는 압도적 비주얼 콘텐츠의 정점을 보여준다. 사소한 장난이 쌓이면서 친구 관계가 틀어지는 상황이 발생하는 가운데, 멤버들의 섬세한 감정 연기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소년들의 우정에 금이 간 순간을 집에 불이 나는 장면으로 그려내 극적 효과를 더했으며, 영상 중간중간에 삽입된 감각적인 퍼포먼스와 강렬한 색감의 소품 등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을 비롯해 'Drama', '샴푸의 요정', '거울 속의 미로', '동물원을 빠져나온 퓨마', 'Eternally' 등 총 6곡이 수록됐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이날 오후 7시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컴백쇼 Presented by Mnet'을 통해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투모로우바이투게더 '세계가 불타버린 밤, 우린… (Can't You See Me?)'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