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2:22
연예

SM C&C STUDIO, 네이버 V LIVE X wavve와 콘텐츠 계약 체결

기사입력 2020.05.18 13:10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중국의 콘텐츠 시장을 활짝 열어 화제가 된 SM C&C STUDIO가 이번엔 국내 OTT(Over the top, 인터넷으로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 시장의 중심인 네이버 V LIVE(네이버 브이 라이브), wavve(웨이브)와의 계약을 체결했다.

SM C&C STUDIO 측은 18일 “네이버 V LIVE와 콘텐츠를 연간으로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wavve와는 2020년 하반기에 프로그램 2개를 공급하기로 당사자 간의 협의를 마쳤다”고 전했다.

네이버 V LIVE와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 팬십 모델을 기반으로 하여, 연간으로 제공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현재 해당 프로그램으로 'EXO의 영상 기록기 : 심포유 – 수호 편'이 방영되고 있다.  세계 팬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슈주 리턴즈’의 새로운 시즌인 ‘슈주 리턴즈4(for) E.L.F.’가 오늘(18일)부터 매주 월, 수, 금요일 낮 12시에 V LIVE(V앱)와 네이버TV ‘슈주 리턴즈’ 채널을 통해 본방송을 시작한다. 이 외의 프로그램은 이후 시기에 맞춰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러한 콘텐츠 계약 체결은 SM C&C STUDIO와 네이버 V LIVE가 지난 해 거둬들인 성과를 바탕으로 한 것이다. SM C&C STUDIO의 콘텐츠 제작 노하우, 경험, 실력을 바탕으로 서로에 대한 신뢰가 주효했다.

waave와는 2020년 하반기 전 세계 팬들이 주목할 만한 두 개의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두 프로그램 모두 K-POP과 한류를 이끌어가는 아이돌들이 출연하며, 한 개의 프로그램은 이미 현재 제작 단계에 돌입했다.

글로벌 틴즈(TEENZ=TEEN+Z세대)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SM C&C STUDIO는 MC 매니지먼트와 예능 콘텐츠를 제작하는 SM C&C 소속이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SM C&C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