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0:19
연예

'이정현 집밥레스토랑' 출간…만능 간장·양념장부터 미공개 레시피까지 담아

기사입력 2020.05.11 18:17

백종모 기자


가수이자 배우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이정현이 최근 방송에서 선보인 요리 솜씨를 담은 책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이정현 저/서사원 펴냄)'이 출간됐다.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은 화제 만발 만능 간장부터 바질 페스토, 닭볶음 감자 크로켓, 달걀장, 에그노그 커피 등 그녀가 방송에서 선보였던 레시피부터 미공개 레시피까지 총 101가지 요리를 담았다. 

출판사에 따르면 이 책은 출간 전 예약판매만으로도 1만 부 선주문을 받았으며, 예약판매 첫날에는 교보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네 군데 서점에서 실시간 종합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출판사는 이러한 인기에 대해 그녀가 방송에서 선보인 요리들이 화제를 모으며, 블로그 및 sns 등에 그녀의 레시피를 따라 만들고 공유하는 사람들이 늘어난 탓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이정현표 만능 간장은 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을 정도이며, 그가 최근 오픈한 '이정현의 집밥레스토랑'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해당 레시피 영상은 83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고 출판사 측은 설명했다.

이정현은 책 프롤로그에서 "어릴 때부터 어머니 어깨너머로 요리를 따라 해보면서 흥미를 갖게 되었다"며 요리학원이나 쿠킹클래스가 아닌 어머니를 통해서 요리를 배우게 되었음을 밝혔다.

딸 다섯 모두 결혼해서 직계가족만 모여도 20명이나 된다는 이정현 어머니는 요즘도 가족을 위해서 20인분을 손맛으로 만들어 낸다고. 

이정현은 요즘 어머니에게 배운 음식에 새로운 식재료를 접목시켜 자신만의 요리를 만들어내는 재미에 흠뻑 빠져 있다. 또한, 평소에 멸치육수, 만능 간장, 만능 양념장 등을 만들어놓고 요리에 자주 사용하곤 하는데, 기본 육수와 양념장만 있으면 10분 안에 집 반찬이며, 국, 찌개, 김치까지 뚝딱뚝딱 만들 수 있기 때문이라고.



출판사 측은 "어린 나이에 데뷔해서 큰 사랑을 받아왔으나 수많은 우여곡절로 인해 마음의 병이 오기도 했던 이정현은 늘 힐링할 수 있는 무언가를 찾아야 했다. 그녀는 유명 미슐랭 식당에서 맛본 요리도 집에 와서 금세 따라 만들 만큼 요리에 빠져들었고, 그 시간들이 무척 즐거웠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과 자신만의 레시피로 만든 음식을 나누는 기쁨은 이제 그녀에게 행복한 일상이 되었다. 앞으로는 더 많은 분들과 그 기쁨을 함께 하고 싶다는 그녀의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고 밝혔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서사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