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8 12:06
연예

SM C&C STUDIO, 2020 1차 라인업 공개…NCT·레드벨벳 콘텐츠 예고

기사입력 2020.05.11 10:02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SM C&C STUDIO가 글로벌 틴즈(TEENZ=TEEN+Z세대)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2020년 1차 라인업을 공개했다.

SM C&C STUDIO 측은 11일 “2020년 ‘아이돌 예병대 캠프(이하 예병대)’를 비롯해 EXO 멤버들의 영상 기록기인 ‘심포유’, 슈퍼주니어와 함께하는 ‘슈주 리턴즈’의 새로운 시즌, NCT와 레드벨벳의 멤버가 주인공인 콘텐츠 등이 준비돼 있다. 1차 라인업에 이어 추후 더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공개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우선 지난달 3일 Seezn을 통해 공개된 ‘예병대’(제작투자 KT)는 12회에 걸쳐 방송된다. 이수근, 이진호가 MC로 나선 가운데, 게스트로는 NCT DREAM을 필두로 국내 인기 아이돌들이 출연하며 재미를 안기고 있다.

두 번째로 공개된 콘텐츠는 ‘심포유’다. 심포유는 EXO 멤버들이 마음 속에 담아둔 이야기들을 가감없이 보여주는 영상 기록기로, 세 번째 시즌 주인공으로 EXO 리더 수호가 공개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솔로 앨범 제작기 뿐만 아니라 캠핑 및 요리하는 모습까지 예고되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심포유’는 네이버 V LIVE(V앱)와 네이버TV의 ‘심포유 - SM C&C STUDIO’ 채널을 통해 공개되고 있다.

시기적으로 세 번째 공개되는 콘텐츠는 네이버 V LIVE에서 공개돼 큰 인기를 얻은 슈퍼주니어의 ‘슈주 리턴즈’다. 지난 세 번째 시즌에서 군백기를 마치고 완전체로 돌아온 슈퍼주니어의 리얼 컴백 스토리를 담아내며 호평을 받은 바 있는데, 이번 네 번째 시즌은 ‘슈주 리턴즈4(for) E.L.F.’라는 부제로 새롭게 단장했다. 오는 18일부터 매주 월, 수, 금 낮 12시에 V LIVE(V앱)와 네이버TV ‘슈주 리턴즈’ 채널을 통해 본방송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월드와이드 그룹 NCT가 출연하는 새로운 콘텐츠가 라인업으로 예정돼 있으며, 레드벨벳의 멤버가 주인공인 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두 콘텐츠는 이미 기획을 끝마쳤고, 추후 일정에 따라 관련 정보를 오픈할 계획이다.

글로벌 틴즈 맞춤형 콘텐츠 제작사 SM C&C STUDIO는 그동안 ‘키워드#보아’, ‘눈덩이 프로젝트’, ‘동방신기의 72시간’, ‘슈주 리턴즈’ 시리즈, ‘청담Key친’, ‘EXO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 시리즈, ‘심포유’ 시리즈, ‘레벨업 프로젝트’ 시리즈, ‘NCT LIFE’ 시리즈, ‘아날로그 트립’ 등을 제작했다.

2020년 SM C&C STUDIO는 다양한 OTT와의 협업, 새로운 시도와 차별성 강화를 위해 쉴 틈 없이 달리겠다는 의지다. 오리지널 콘텐츠는 더욱 강화하고 이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계획이며, 지난 3월 30일 구독자 수가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받게 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대의 흐름에 따라 새롭게 재편되는 콘텐츠 시장에서 SM C&C STUDIO의 다양한 OTT 경험은 강점이다. 유튜브를 비롯해 네이버, wavve(웨이브), Seezn(시즌)에 이르기까지 다수의 OTT를 경험했고, 이 같은 경험을 가진 콘텐츠 제작사는 국내에서 현재까지 SM C&C STUDIO가 유일하다.

SM C&C STUDIO는 유튜브를 비롯해 네이버, V LIVE, 네이버 TV, wavve(웨이브), Seezn(시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OTT 경험을 주무기로 세계 무대에서 활동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공식 채널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통해 구독자, 시청자와 꾸준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SM C&C STUDIO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