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 승강전에서는 그리핀과 서라벌게이밍의 1세트 경기가 펼쳐졌다.
첫킬은 그리핀이 가져갔다. 미드 지역에서 단청을 3명이 포위해 킬을 만들어낸 것. 대신 서라벌 쪽은 첫 드래곤을 챙겨갔다. 첫 전령도 신경전 끝에 서라벌이 차지.
두 번째 드래곤 소환을 앞두고 벌어진 전투에서도 서라벌의 판정승. 손실 없이 와디드 상대로 킬을 기록한 이후 드래곤까지 획득했다.
두 번째 전령도 서라벌의 차지. 전령을 미드지역에 푼 서라벌이 거찬 압박을 통해 그리핀의 미드 1차 포탑을 파괴했다.
세 번째 드래곤도 서라벌의 차지. 교전 자체는 그리핀이 이겼으나 서라벌 입장에서도 드래곤을 먹는 것이 목표였기에 기분이 나쁘진 않았다. 19분 기준 킬스코어 그리핀 3 vs 서라벌 1.
네 번째 드래곤 앞 한타는 그리핀의 대승. 드래곤도 획득하고 전투에서도 완전히 승리했다. 23분 기준 킬스코어 그리핀 7 vs 서라벌 1.
이 승리를 바탕으로 그리핀은 바론 버프를 획득해 승기를 더욱 굳혔다.
바론 버프를 바탕으로 서라벌을 압박한 그리핀. 서라벌 본진 측 포탑을 다수 파괴하며 포인트를 잘 쌓았다. 서라벌 입장에서는 밀고 들어오는 그리핀을 막아내는 것 외에는 달리 할 수 있는 선택이 없었다.
다섯 번째 드래곤 앞 한타는 서라벌의 판정승. 킬은 교환했으나 드래곤의 영혼을 완성하는 데에는 성공했다. 31분 기준 킬스코어 그리핀 8 vs 서라벌 2.
드래곤 전투 이후 킬을 교환한 두 팀. 이 교환에서 승리한 팀은 그리핀. 이에 또 다시 바론 획득에 성공했다.
장로드래곤 앞 한타도 그리핀의 승리. 전투 승리 이후 장로드래곤도 획득하지 않고 곧바로 서라벌의 본진으로 진군해 넥서스 파괴까지 성공했다. 세트스코어 1대0.
‘2020 우리은행 LCK Spring Split’은 LCK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서 감상할 수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LCK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