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30 16:27
연예

감각적인 사운드의 日 프로듀서 신 사키우라, 정규 3집 공개

기사입력 2020.04.16 13:53 / 기사수정 2020.04.16 14:48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가수 iri (이리)를 비롯한 다수의 뮤지션의 곡 프로듀싱과 다양한 광고 음악을 제작한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려온 Shin Sakiura (신 사키우라)가 지난 14일 세 번째 정규작 ‘Note’를 국내에 출시했다.

신 사키우라는 도쿄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프로듀서/기타리스트다. 2015년부터 작곡을 시작하여 2017년 첫 데뷔 앨범 ‘Mirror’를 발매하였다.

가수 SIRUP(시럽)의 라이브에서 서포트 기타리스트로 활동하였으며, iri (이리), 무카이 타이치 등 현재 일본에서 주목받는 뮤지션들의 곡을 프로듀싱했다.

또한 ‘EDWIN (에드윈)’, ‘uniform experiment(유니폼 익스페리먼트)’ 등의 의류 브랜드와 ‘G-SHOCK (지샥)’에 음악을 제공하면서 활동 기간이 짧음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센스로 광고음악계에도 자신의 이름을 알려왔다.

정규 3집 ‘Note’는 자신의 음악적 근간이 되는 록, 힙합, 일렉트로닉 장르의 스타일을 감각적으로 구성해냈으며 기타, 베이스, 건반, 믹싱까지 직접 담당하며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펼친 작품이다.

또한 일본의 천재 아티스트 Kan Sano (칸 사노), 밴드 ‘Tempalay (템파레이)’의 멤버 AAAMYYY (에이미), 힙합 크루 ‘KANDYTOWN (캔디타운)’의 래퍼 Ryohu (료후)등 현재 일본 음악씬에서 활약하는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으로 참여하였다.

국내 음원유통사 뮤직카로마 관계자는 “사운드의 섬세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공들인 만큼 완성도 높은 작품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 말했다.

신 사키우라의 3집은 지난 14일 정오에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사진제공=뮤직카로마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