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고에서 글로벌 랭킹전이 드디어 시작된다.
6일 Niantic.inc(나이언틱) 측은 리얼 월드 게임 '포켓몬 고'에서 글로벌 랭킹전 'GO배틀리그' 시즌 1을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GO배틀리그'는 온라인 매칭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트레이너와 배틀을 통해 순위를 올릴 수 있는 랭킹전이다. 일정 거리를 걷거나 포켓코인을 사용해 참여할 수 있다.
슈퍼리그는 오는 14일부터 27일까지, 하이퍼 리그는 오는 28일부터 4월 10일까지, 마스터 리그는 오는 4월 11일부터 24일까지 열린다.
마스터 리그가 끝난 이후 4월 25일 새벽부터 5월 1일까지 일주일 동안에도 세 개의 리그를 모두 플레이할 수 있다. 시즌2는 오는 5월 2일 시작된다.
프리시즌 동안 Niantic은 트레이너들의 참여와 피드백을 반영해 전 세계 규모의 배틀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감사의 의미로 4등급 이상의 트레이너에게 프리미엄 배틀패스를 선물할 계획이다.
프리시즌의 종료를 축하하기 위해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GO배틀리그에서 세 개의 리그 모두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GO배틀리그' 시즌1에서는 다양한 변경점이 반영된다. 먼저 프리 시즌과 달리 랭크 2, 3부터 다음 랭크로 올라가기 위해서 일정 수의 승리가 필요해진다.
또한 랭크에 따라 많은 별의모래를 얻을 수 있으며, 기술머신스페셜과 기술머신노말 획득 수도 랭크에 따라 변경된다.
포켓몬 고와 GO배틀리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Niantic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