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희 인턴기자] 방탄소년단이 케이팝 팬들이 가장 기대한 2월 컴백 아이돌로 선정되었다.
'아이돌챔프'(IDOLCHAMP)'는 지난 1월 31일부터 2주간 '팬들이 가장 기대한 2월 컴백 아이돌은?'이라는 주제로 투표를 실시했다.
2월에는 이달의 소녀부터 AB6IX, 여자친구를 비롯해 펜타곤, 아이콘, 더보이즈 등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아이돌들이 대거 컴백한 가운데 아이돌챔프 400만 글로벌 K–POP 팬들이 선정한 가장 기대한 컴백아이돌은 방탄소년단. 총 17만여표 중 방탄소년단은 35.01%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하였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1일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으로 컴백해 앨범 발매 당일만 265만장의 앨범이 판매되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임을 증명했다. 특히 이번 방탄소년단의 타이틀곡 '온(ON)'은 공개와 동시에 8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등극하였고 뮤직비디오는 24일 기준 7400만 조회수를 돌파하였다.
방탄소년단은 타이틀 곡 '온(ON)'에 대해 "흔들리기도 했지만 무게 중심을 찾는 방법을 알게된 방탄소년단의 의지와 사명감을 담은 곡" 이라고 소개하며 24일 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최초공개하며 본격 활동을 예고했다.
'LOVE YOURSELF 轉 Tear'와 'LOVE YOURSELF 結 Answer', '페르소나'로 이미 3연속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정상을 차지한 바 있는 방탄소년단은 이번 ‘MAP OF THE SOUL : 7’ 로 다시 한 번 빌보드 점령에 나선다.
지난 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서 최고 기록 8위를 세운데 이어 이번 '온(ON)'으로 다시 한 번 Top10 진입과 함께 새로운 기록을 경신할지 주목된다.
2위는 이달의 소녀가 27.64%의 득표율로 2위를 차지했고 각 멤버들의 솔로곡을 담은 '파이브널리'로 컴백한 AB6IX가 12.95%로 3위에 선정됐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아이돌챔프
최지희 기자 mymasaki@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