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한화 이글스가 대학생 팬을 대상으로 스포츠 콘텐츠 제작 및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2020 이글스윙즈 팬 크리에이터'를 모집한다.
'이글스윙즈 팬 크리에이터'는 콘텐츠 전문가로 도약하기 위한 대학생들에게 구단 마케팅 업무 일부를 체험하도록 하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2020시즌 동안 매월 1회 홈페이지와 구단 SNS에 게재될 콘텐츠 제작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이들의 주요 업무가 영상, 일러스트, 웹툰 등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인 만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능력 보유자를 우대한다. 모집 대상은 한화 이글스를 사랑하는 대학생(휴학생 포함)으로, 신청은 2월 6일부터 오는 2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신청방법은 한화 이글스 홈페이지 및 구단 SNS에 공지된 지원서 양식을 다운로드받아 작성한 뒤 한화 이글스를 소재로 한 본인 창작 제작물 또는 포트폴리오를 첨부해 전자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5인에게는 콘텐츠 제작 시 원고료를 지급하고, 한화 이글스 굿즈 패키지 제공, KBO 전구장 출입 가능 AD카드 발급, 활동 종료 시 우수자 선정 특별 시상 등의 혜택을 준다.
1차 합격자는 오는 3월 6일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발표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단 홈페이지 또는 SNS를 참조하면 된다.
이글스윙즈 운영을 담당하는 한화 이글스 마케팅팀 유희숙 사원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한화 이글스를 알릴 수 있도록 애정과 열정이 가득한 팬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이글스윙즈 팬 크리에이터 등 한화를 응원하는 다양한 팬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팬들과 가까이에서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한화 이글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