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사단법인 한국폴스포츠협회가 2월 폴댄스·폴스포츠지도자 자격증 과정 신청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2월 자격증 과정 신청자는 지난 1월 공고 된 협회 지원 내용에 따라서 기존 수료 금액의 40% 이상을 지원받게 된다.
지원 시행 기관은 서울 강남지부인 지니폴 신사를 포함해, 경기 용인지부 지니폴 용인, 경기 이천지부 제이폴, 경기 안산지부 광폴 총 네 곳의 지부에서 시행되며, 모집 인원 충족 시 지원이 종료된다.
협회 관계자는 "폴스포츠의 저변확대 및 발전은 많은 지도자들의 발굴로부터 시작된다고 믿고 있다"며 "협회에서는 선수 및 지도자들을 위한 다양한 컨텐츠를 기획하고 국내의 폴스포츠 및 폴댄스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이어 “ 당 협회는 국가 인정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 되어 폴스포츠지도자 자격증을 정식 발급할 수 있는 단체” 라며 "폴스포츠지도자 자격증 과정의 신청 및 문의는 한국폴스포츠협회 홈페이지 또는 각 지부 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폴스포츠협회는 국제폴스포츠연맹(IPSF)에 대해 교섭권을 갖는 국내 폴댄스, 폴스포츠 협회인 것으로 알려졌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