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0 06:54
연예

외신들도 주목한 방탄소년단 지민 ‘약속’ 스트리밍 2억 달성

기사입력 2020.01.29 11:55



방탄소년단 지민의 자작곡인 ‘약속’이 스트리밍 횟수 2억을 달성이 외신들의 시선마저 사로잡았다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자작곡 ‘약속’은 27일 저녁 9시 30분 기준 스트리밍 횟수 약 2억을 기록했다. 쉽게 달성하기 힘든 숫자인 2억이라는 기록을 달성하고, 그 이상의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것.

활동곡이 아니라는 점을 감안하면 눈에 보이는 숫자 이상의 관심을 받고 있는 셈이다. 눈에 보이는 숫자로도 어지간한 방탄소년단 공식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비슷한 수준이다.

이와 같은 지민의 ‘약속’ 2억 스트리밍 달성은 국내에서만 주목하지 않았다.

영국의 일간 신문인 인디펜던트(The Independent)에서도 지민의 ‘약속’ 2억 스트리밍 돌파 관련 보도를 했다.

이 외에도 숨피, 올케이팝, Publimetro México, 영국 메트로 등 다양한 외신에서 지민의 ‘약속’ 2억 스트리밍 돌파를 보도했다.

이러한 보도들은 지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대변한다.

지민의 ‘약속’은 팬들이 사랑하는 노래 중 하나. 이에 팬들은 ‘약속’ 발매 1주년에 기부도 진행이 된 바 있다.

지민의 팬들은 지난 달 31일 지민의 자작곡 '약속' 1주년을 기념해 헌혈증 490장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하기도 했다.

기부를 제안한 팬페이지 '사랑하는 그대여' 측은 “작년 생일에 이어 지민의 자작곡 '약속' 1주년을 맞아 지민의 이름으로 헌혈증을 기부하게 되어 기쁘다”며 “지민에게 받은 감동이 아이들의 생명을 지키는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함께해준 팬들에 감사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서선원 사무처장은 “방탄소년단 지민을 좋아하는 마음이 모여 다시 한번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의 생명을 지키는 특별한 선물을 전달했다”라며 “지민이 가진 선한 영향력이 팬들을 만나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멋진 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전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숨피-메트로-올케이팝-인디펜던트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