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8 05:23
게임

게임빌 '미니고치 2-해피타운', 뮤직 비디오에도 출연?

기사입력 2010.07.08 14:17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출시를 앞둔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의 기대작 '미니고치 2-해피타운(이하 '미니고치 2')'이 블루브랜드 2집 '죽을 만큼 아파서-MC몽(feat 멜로우)'의 인기 뮤직 비디오에 등장해 화제다.

현재 벅스, 엠넷, 도시락, 멜론, 소리바다 등 각종 인기 가요 차트를 석권하고 있는 블루브랜드 2집의 타이틀 곡 MC몽의 '죽을 만큼 아파서'의 뮤직 비디오에 게임빌 '미니고치 2'의 게임 장면이 등장했다.

이별 후, 남자친구의 연락을 기다리는 여 주인공과 남자친구의 마음을 신세대들의 감성에 맞춰 제작해 원곡과 함께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이 뮤직 비디오에서 게임빌의 '미니고치 2'는 슬픔에 잠긴 여 주인공의 외로움을 달래는 친구로 등장한다. 이 뮤직 비디오를 통해 '미니고치 2'의 게임 플레이 장면과 남자친구의 발신 전화를 알리는 휴대폰 바탕 화면의 캐릭터 모습 등이 최초로 공개되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뮤직 비디오는 신세대들의 생활의 일부로 확산된 모바일게임의 문화를 엿볼 수 있어 신선하다는 평을 얻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기능(SNS)이 강화된 신개념 육성 게임 '미니고치 2'는 모바일 육성 게임 최초로 유저들끼리 퀘스트를 전달하고 수행하면서 주인공 캐릭터와 마을 전체를 육성하는 게임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NPC와 지속적으로 대화를 나누고, '나무 흔들기', '동굴 탐색', '쓰레기 줍기', '소원 빌기', '낚시' 등의 마을 활동을 통해 관계 관리와 퀘스트 수행에 재미를 더한 점도 이 게임의 묘미다.

게임빌 마케팅실의 이성필 팀장은 "신세대의 감성을 그려낸 뮤직 비디오와 생활의 일부가 된 모바일게임 환경이 큰 공감대를 얻고 있다. 뮤직 비디오에 대한 관심이 이 게임의 인기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뮤직 비디오의 인기와 함께 눈길을 모으고 있는 게임빌의 '미니고치 2'는 오는 7월 말경 서비스될 예정이다.

'미니고치 2'가 하반기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소셜(Social) 기능이 강화된 본격적인 육성 게임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 된다.



이나래 기자 purp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