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07.03 14:29 / 기사수정 2010.07.03 15:14
올 여름 최고의 시리즈 기대작으로 더욱 화제되고 있는 <이클립스>. 이 작품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뜨거운 판타지 시리즈 '트와일라잇'의 3편이다. 월드 베스트셀러 판타지 소설 시리즈를 영화로 옮긴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하나의 문화현상이라 불릴 만큼 그 파급력이 상상을 초월하고 있다.
소설의 인기는 영화로 옮겨지면서 거대해졌고 앞선 두 전편은 북미 박스오피스에 파란을 일으키며 할리우드 역대 최고의 오프닝 데이 수익 기록이라는 엄청난 결과를 불러왔다. '트와일라잇' 시리즈는 블록버스터의 흥행 기록, 그 이상의 신드롬을 구축하면서 월드 스타를 배출하고, 새로운 캐릭터와 혼합 장르로 TV, 음악 등 수많은 대중문화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뿐 아니라, 할리우드 자체에도 막강한 지각변동을 일으키고 있다. 때문에 시리즈가 더해질수록 그 흥행 결과나 파급력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3편 <이클립스>에 대한 전 세계 영화팬들의 기대감은 이러한 외적인 이슈 때문만은 아니다. 전 세계 엄청난 원작팬들은 이미 오래전부터 <이클립스>를 시리즈 중 최고의 시리즈로 손꼽아왔다. 4부 <브레이킹 던>이 최종편이지만 마지막 시리즈는 벨라와 에드워드의 새로운 삶의 시작을 다룬다. 때문에 시리즈 전편을 통한 진정한 최후의 대결은 바로 3편 <이클립스>에서 이루어진다.
원작소설과 영화, 모두에 열광하는 트왈러들이 최고로 손꼽는 3편 <이클립스>. 본지에서는 총 4번에 걸쳐 <이클립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차례로 소개한다. '트와일라잇' 시리즈를 이해하고, 더 재미있게 볼 수 있길 바란다..[편집자주]
이전과는 다른 해석과 시각으로 탄생한 뱀파이어와 늑대인간들은 트와일라잇의 전 세계적인 인기를 주도하고 있는데 1편 <트와일라잇>과 2편 <뉴문>을 거쳐 더욱 강해진 캐릭터들과 함께 새로운 캐릭터들이 합세한 이번 <이클립스>는 종족의 운명을 건 전쟁을 그린 만큼 에드워드, 벨라, 제이콥 외에도 모든 캐릭터 하나하나가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이클립스>로 다양한 매력을 선보일 캐릭터들 중 그 첫 번째로 전 세계 여심을 사로잡은 꽃미남 뱀파이어 에드워드가 속한 '컬렌가'들의 히스토리와 전력을 미리 만나본다.
에드워드 (로버트 패틴슨)
이름: 에드워드 안소니 메이슨 컬렌
종족: 뱀파이어
소속: 컬렌가
출생일: 1901년 6월 20일
뱀파이어가 된 때: 1918년
특징: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 능력. 초인적인 속도와 강한 힘. 다이아몬드 피부. 조각 같은 완벽한 외모.
두 말이 필요없는 트와일라잇 최고의 스타 캐릭터.
불멸의 외모, 성품, 초능력…그 어느 하나 완벽하지 않은 것이 없는 에드워드는 여기에 일편단심의 애정까지 보이면서 벨라의 마음뿐 아니라 전세계의 여심을 모두 사로잡고 있다. 인간이었을때도 아름다웠을 에드워드가 결정적으로 뱀파이어가 된 것은 독감으로 사경을 헤맬때였다. 그를 치료하던 의사 칼라일은 인간으로서 삶을 끝내기에 잠재 능력이 너무나 많았던 그를 뱀파이어로 만들었다.
그는 뱀파이어가 된 직후에는 인간을 피를 마셨지만 현재는 동물의 피를 마신다. 그러나 그는 100여년을 살아오면서 처음 인간들을 죽인 죄책감을 쉽게 떨치지 못하고 이 때문에 벨라가 뱀파이어가 되는 것을 쉽게 허락하지 않는다. 에드워드는 100여 년을 살아오면서 두 개의 의사면허를 포함하여 여러 학위를 취득했다. 그리고 오랜 시간 동안 돈을 관리해왔기 때문에 꽤나 부유하다. 그는 음악을 좋아하고, 피아노를 연주한다.
백 여년 동안 정체를 숨기고 살아 온 에드워드는 포크스로 전학 온 소녀 벨라로 인해 삶이 송두리째 바뀐다. 인간과 사랑할 수 없는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그는 벨라가 자신의 운명이라는 것을 깨닫고 그녀를 노리는 수많은 뱀파이어와 늑대인간 제이콥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모든 것을 건다. <이클립스>에서 그는 처음으로 벨라의 흔들리는 마음을 알게 되고 이로 인해 지금껏 느끼지 못했던 질투심을 느끼지만 그녀의 진정한 행복을 위해 제이콥에게 그녀의 안위를 맡긴다.
앨리스 (애슐리 그린)
이름: 메리 앨리스 브렌든 컬렌
종족: 뱀파이어
소속: 컬렌가
출생일: 1901년경
뱀파이어가 된 때: 1920년대
특징: 미래를 보는 예지력. 단 늑대인간이 관련된 사건은 볼수가 없다. 초인적인 속도와 힘. 다이아몬드 피부.
밝은 성격의 소유자. 재스퍼의 연인. 컬렌가에서 벨라를 가장 먼저 따뜻하게 받아준 그녀는 벨라가 뱀파이어가 되는 미래를 본 뒤 볼투리가가 벨라를 위협할 때 그녀가 곧 뱀파이어가 된다고 말하여 위기를 모면시킨다.
앨리스는 <이클립스>에서 시애틀에서 벌어지는 의문의 실종사건 배후가 빅토리아라는 단서를 찾지만 늑대인간이 관련된 이 전쟁의 결과를 예측하지는 못한다.
재스퍼 (잭슨 라스본)
이름 : 재스퍼 위트록 헤일
종족 : 뱀파이어1
소속 : 컬렌가
출생일 : 1843년
뱀파이어가 된 때 : 1863년
특징 : 주위에 있는 사람들의 감정을 느끼고 조절, 통제하는 능력. 다른 컬렌가처럼 초인적인 속도와 힘, 단단한 다이아몬드 피부를 가짐.
남북전쟁 당시 군인이었던 재스퍼는 <이클립스>의 전쟁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군인이었던 시절, 뱀파이어 마리아로 인해 변화한 그는 처음에는 그녀가 자신을 사랑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곧 자신이 뱀파이어 군대를 만들고 싶어하는 그녀의 목적을 위해 창조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고 절망에 빠진다.
<이클립스>에서는 재스퍼의 과거가 구체적으로 밝혀지는데 그와 마리아의 관계는 신생 뱀파이어의 빅토리아와 라일리의 관계와 매우 닮았다. 재스퍼는 과거의 경험을 토대로 신생 뱀파이어와의 전쟁을 앞둔 컬렌가와 퀼렛족의 전투 훈련을맡아 종족 최후를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로잘리 (니키 리드)
이름 : 로잘리 릴리안 헤일
종족 : 뱀파이어
소속 : 컬렌가
출생일 : 1915년
뱀파이어가 된때 : 1933년
특징 : 절대적인 미모. 초인적인 힘과 속도. 다이아몬드 피부.
전편에서 로잘리는 컬렌가 중 유일하게 벨라를 거부한 바 있다. 그러나 <이클립스>에서 그녀는 벨라에게 자신이 왜 그녀를 받아들이기 힘든지 이유를 밝힌다. 20세기 초에 태어난 로잘리는 20세기 행복한 결혼생활과 사랑스런 아이의 엄마가 되는 것이 가장 큰 꿈이었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 끔찍한 배신을 당한 뒤 죽음의 문턱에서 뱀파이어가 되었다.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뱀파이어가 된 그녀는 인간처럼 아이를 낳을 수 없다는 고통을 겪게 되고 때문에 인간을 포기하려는 벨라의 결심을 지지할 수 없었던 것. 그러나
에드워드에 대한 벨라의 절대적인 사랑을 알게 되면서 로잘리는 4편 <브레이킹 던>에서 벨라의 가장 든든한 지원군이 된다. 로잘리는 에밋의 연인이고 재스퍼와는 헤일 성을 함께 쓰는 남매관계를 맺고 있다.
칼라일(피터 파시넬리)
이름 : 칼리일 컬렌
종족 : 뱀파이어
소속 : 컬렌가
출생일 : 1640년대
뱀파이어가 된때 : 1663년 이후
특징 : 피에 대한 통제력. 초인적인 힘과 속도. 다이아몬드 피부.
악마를 소탕하는데 모든 것을 바친 한 성직자의 아들이었던 그는 아버지와 함께 뱀파이어를 사냥하던 중 물려 변화했다.
천성적으로 인간을 사랑하는 그는 뱀파이어가 된 후에 동물 사냥법을 터득하여 인간을 죽이지 않게 된다. 한때 볼투리가와 가까웠지만 인간의 피를 탐하는 그들을 떠난 뒤 의사로서 인간들을 살리는 일에 헌신한다. 그러나 그중에서 안타깝게 죽어가는 인간을 뱀파이어로 만드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에드워드. 그는 자신의 뜻과 함께 하는 뱀파이어들과 가족을 이루어 인간과 평화롭게 공존하며 살아간다.
에스미 (엘리자베스 리저)
이름 : 에스미 앤 플랫 에벤슨 컬렌
종족 : 뱀파이어
소속 : 컬렌가
출생일 : 1895년
뱀파이어가 된때 : 1921년
특징 : 빠른 속도와 강한 힘. 다이아몬드 피부. 강한 모성애.
에스미는 어린 소녀시절 칼라일과 사랑에 빠졌다. 이후 그녀가 그를 다시 만났을 때는 죽음을 곧 앞둔 유부녀였다. 이미 뱀파이어로 오랜 시간을 보낸 칼라일은 그녀를 뱀파이어로 만들고 불멸의 사랑을 나누는 부부의 연을 맺었다. 건축에 탁월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에밋 (컬란 럿츠)
이름 : 에밋 맥카피 컬렌
종족 : 뱀파이어
소속 : 컬렌가
출생일 : 1951년
뱀파이어가 된때 : 1935년
특징 : 컬렌가 중 가장 강력한 힘의 소유자. 빠른 속도. 다이아몬드 피부.
에밋은 컬렌가 중에서도 가장 강한 힘을 가진 캐릭터이다. 그는 매우 활달한 성격과 뛰어난 유머감각으로 친화력이 높다. 에밋은 회색 곰에 물려 거의 죽을 뻔했을 때 그를 사랑한 로잘리의 부탁을 받은 칼라일에 의해 뱀파이어가 되었다. 뱀파이어가 된 직후는 인간의 피를 마셨지만 칼라일의 도움으로 지금은 전혀 인간을 해치지 않는다.
승부욕이 유난히 강한 그는 <이클립스>에서 신생 뱀파이어 전쟁을 심각하게 생각하기보다 유유히 승리할 수 있다고 장담한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