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7 13:39

스릴과 스피드, 몸매관리까지…수상 레포츠의 매력 속으로

기사입력 2010.06.30 09:52 / 기사수정 2010.06.30 14:48

이슬비 기자



[엑스포츠뉴스=이슬비 인턴기자] 수상 레포츠의 계절인 여름이 뜨겁게 타오르고 있다 

수상 레포츠의 대표 주자 수상 스키는 강물 등에서 모터보트에 이끌려 넓은 스키 판 위에 올라 빠른 스피드와 멋진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해가 갈수록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요즘은 모터 보트가 만들어내는 파도를 이용, 다양한 자세를 구사할 수 있는 ‘물 위의 스노우 보드‘ 웨이크 보드의 인기도 젊은이들을 중심으로 높은 상승세를 타고 있다. 

수상 스키장들이 밀집 된 경기도 남양주의 형제 수상 스키장을 찾은 29일 오전, 흐린 날씨와 이른 시각임에도 불구하고 수상 스키의 인기를 증명하듯 10여명의 사람들이 북한강에서 수상 스키와 웨이크 보드 등을 즐기고 있었다.

스릴과 스피드, 몸매 관리까지

 

<좌 : 수상스키, 우 : 웨이크 보드>

10여년간 수상 스키를 타온 주부 김영옥씨(49)는 "스키, 스노우 보드, 승마, 암벽등반 등 계절별로 각종 운동을 즐기고 있지만 그 중 최고의 스릴을 느낄 수 있는 것은 수상 스키로, 전신 운동이 가능해 몸매 관리에도 매우 좋다"며 수상스키의 매력을 극찬했다. 실제로 수상스키로 소비 되는 열량은 1시간에 200kcal정도로 농구, 배구 등의 구기 운동과 같고 등산보다 더 높은 운동효과를 보인다. 특히 하체를 중심으로 하는 운동인 만큼, 몸매 관리가 어려운 하체에 큰 도움이 된다. 

작년에 처음 수상 스키를 접했고, 올해 두 번째로 수상 스키장을 찾았다는 대학생 김선경씨(22)는 "수상스키의 스피드를 잊지 못해서 또 찾게 됐다. 생각처럼 몸이 따라 주진 않지만, 충분한 준비를 마친 후 수상 스키를 즐기게 되면 그 즐거움은 두 배, 세 배"라며, 올 여름 피서를 위해서도 시원한 수상 스키장을 자주 찾을 것이라고 전했다.

각종 놀이 기구도 다양해



<플라이 피쉬>

수상 스키장에는 수상 스키, 웨이크 보드뿐만 아니라 바나나 보트, 플라이 피쉬(사진), 모터 보트 라이딩, 바이퍼 등 다양한 놀이 기구들도 준비되어 있으며 수상 스키장 주변에서 가볍게 수영도 즐길 수 있다. 이처럼 운동을 즐기지 않는 사람들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기 때문인지 가족단위 방문객들도 많이 눈에 띄었다.

바나나 보트는 이제 수상 놀이기구의 고전이 되었고, 플라이 피쉬는 사진과 같이 공중에 떠서 날아다닐 수 있는 놀이 기구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추천하는 놀이 기구는 가장 고난이도의 놀이 기구인 튜브를 세 개 붙여놓은 형태인 바이퍼로, 엄청나게 빠른 스피드와 수시로 몸이 떠오르는 스릴과 시원한 물살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별한 준비물은 ? No !

수상 스키장에도 겨울 스키장의 대여소와 같이 구명 조끼 등의 각종 장비들이 무상으로 대여 가능하여 장비에 구애 받지 않고, 샤워실과 탈의실도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특별히 따로 준비해 갈 것은 없다. 또한, 초보자의 경우 현장에서 코치들과 1:1 강습이 가능해 쉽고 빠르게 수상 레포츠에 적응할 수 있게 된다.

올 여름, 시원하게 수상 스키, 웨이크 보드와 각종 놀이 기구 등의 수상 레포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수상 레포츠 어디까지 즐겨봤니? 대답은 당신 손에 달려 있다.

[수상 레포츠 정보]

경기도 남양주시  형제 수상 레저 031-576-6954 010-4711-6053

경기도 양평군      현대 수상 스키 031-774-8482

경기도 용인시      용인 수상 스키 031-334-4697

서울시                   한강 잠원 공원 02-3442-3313

[사진ⓒ엑스포츠뉴스 이슬비 인턴 기자, 형제 수상 레저 제공]

 



이슬비 인턴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